
(주)아이로보 부스 전경
(주)아이로보(이하 아이로보)가 지난 7월 21일(화)부터 24일(금)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0 한국국제기계박람회(KIMEX 2020)’에 참가했다. 동사는 직교좌표로봇 등에 주로 사용되는 리니어 액추에이터를 주력으로 공급하며, 국내 액추에이터 시장의 수요에 대응했다. 이후 중·대형 액추에이터 분야까지 진출하면서 액추에이터 전문 기업으로 거듭났다.
아이로보는 대량생산을 통한 원가절감 및 품질 안정화를 실현, 클린 구조를 갖춘 스마트 액추에이터를 개발해냈다. 동사의 제품군은 콤팩트한 사이즈에 높은 강성을 자랑하는데, 정밀도 역시 높아 많은 현장에서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다.
동사는 다양한 시리즈의 액추에이터를 출시하면서 자동화를 실현했다. 이들은 표준화, 대량구매, 사전생산 등을 기반으로 업계에서 이름을 알리는 동시에, 차별화된 프로젝트를 실시하면서 기업 역량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주)아이로보는 차별화된 스마트 액추에이터를 공급하고 있다.
이날 전시회에서도 친환경적이면서 생산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장비를 소개,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이로보는 체계적인 생산라인으로 원가는 더욱 절감하고, 이와 더불어 안정적인 품질을 확보하면서 로봇 및 자동화 시장의 발전을 앞당길 계획이다.
국내를 비롯한 세계시장에서 많은 기업들은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이에 적합한 생산설비를 갖추는 데에도 집중하고 있다. 아이로보의 핵심 스마트 액추에이터는 그 변화 속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 요구하는 기술을 만족시키고 있다. 동사는 고품질, 저비용과 친환경에 적합한 장비를 생산하겠다는 목표 아래 차별화된 액추에이터를 설계, 공급할 계획이다. 더불어 필드테스트를 거친 장비를 통해 제품 안정화 및 표준화를 실현해 경쟁력 있는 스마트 액추에이터를 공급할 것임을 밝혔다.

(주)아이로보의 스마트 액추에이터는 다수의 산업현장에서 주목하고 있다.
아이로보 관계자는 “국내 다수의 전시회에서 스마트 액추에이터의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고품질과 저비용, 친환경에 부합하는 액추에이터를 통해 산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상남도 및 창원시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한 이번 2020 한국국제기계박람회는 ▲금속가공/기계기술 ▲오토메이션/스마트팩토리 ▲측정/검사기술 ▲에너지절감/냉난방기술 ▲부품/소재기술 ▲기타산업기계 등의 분야로 세분화됐다. 전시 측은 행사와 더불어 기계기술세미나 및 신제품발표회를 개최하며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추진하는 데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