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ABB, 로봇스튜디오(RobotStudio) AR 뷰어로 "로봇 애플리케이션 적합여부 확인 지원" 로봇 및 로봇 셀 크기, 규모 파악하면서 현장 배치 효율 높일 수 있어 최난 기자입력2020-08-28 08:50:43

ABB Robotics의 로봇스튜디오 AR 뷰어는 프로세스에 적합한 위치 및 방법을 시각화할 수 있다. (사진. ABB)


ABB Robotics(이하 ABB)의 새로운 로봇스튜디오(RobotStudio) AR 뷰어는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사용해 로봇을 자동화하고, 프로세스에 적합한 위치와 방법을 시각화할 수 있다. ABB는 PC 기반 로봇스튜디오 오프라인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에 추가된 새로운 증강현실 뷰어를 출시, 로봇이 애플리케이션이 적합한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로봇스튜디오 AR 뷰어 앱은 로봇스튜디오에서 생성된 모든 모델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로봇 또는 로봇 셀의 크기와 규모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고 기존 생산에 맞게 공장 현장에 배치하는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장비 및 증강현실 기술을 사용하는 이 앱은 모델링된 솔루션을 실제 프로덕션 환경에 오버레이하고 이를 전체 크기로 확장, 다양한 각도로 회전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AR 뷰어의 이점은 실제 모델을 볼 수 있다는 부분으로 확장된다. 타임 라인 기능을 사용하면 주기 시간을 확인하고 애니메이션의 특정 시점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성능을 향상 시키거나 잠재적인 문제까지도 해결 가능하다. 

 

한편 ABB의 로봇스튜디오 소프트웨어는 로봇 시뮬레이션 및 오프라인 프로그래밍의 표준을 지속 설정하고 있다. 아울러 사용자가 가상​​환경에서 개별 로봇에서 완전한 로봇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설계, 구성 및 시운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솔루션이 실제 구현되기 전 테스트 및 개선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로봇스튜디오를 사용하면 새로운 제품 라인을 더 빨리 설치하고 시운전 중에 최대 속도로 높이는 것 역시 가능하다. 

 

ABB 관계자는 “많은 기업이 로봇 자동화를 구현하기를 희망하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고 있다”라며, “로봇스튜디오는 로봇의 설치 및 사용을 단순화하는 데 도움되는 직관적인 디지털 도구”라고 밝혔다. 이어 “기존 프로세스의 생산성과 유연성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미리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