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속산업대전 2020에 참가한 (주)지브
금속제 가공 전문 기업 (주)지브(이하 지브)가 지난 6월 17일(수)부터 20일(토)까지 사흘간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금속산업대전 2020(KOREA METAL WEEK 2020)에 참가했다.
지브는 JIT(Just In Time) 시스템을 통해 CNC가공에 쓰이는 테스트 제품을 고객이 시기, 가격, 생산량에 맞춰 공급하는 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지브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마그네슘 합금 제품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주)지브의 소재 부품
지브 관계자는 “글로벌 현지의 한국 기술 연구원을 통해 도면 분석부터 테스트 제품 제작, 양산까지 국내 업체와 동일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이른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고객과의 직접 소통으로 요구하는 제품의 규격 등을 설정해 가벼우면서 내구성이 강한 마그네슘 소재의 가공 제푸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동사는 테스트 제품외에도 마그네슘 소재의 합금 판재를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으며 금속제의 표면처리나 후가공도 가능한 기술력을 갖췄다.

(주)지브가 표면처리한 제품
지브 관계자는 “가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속 표면의 흠집이나 파손을 최소화할 수 있는 표면처리 기술을 통해 고객이 완전한 제품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금속산업대전 2020은 ▲파스너&와이어 ▲주조 & 다이캐스팅 ▲자동차 및 기계부품 ▲프레스 & 단조 ▲튜브 & 파이프 ▲금속 도금 & 도장 ▲3D 기술 ▲알루미늄 ▲레이저 및 용접 기술 ▲뿌리산업 ▲공구 ▲코리아 컴포짓쇼 ▲제어, 계측 및 자동화 등의 13개 분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