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베크나 로보틱스, 로봇공학 및 물류자동화 분야서 우수성 인정받아 자율 모바일 로봇 및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션 리더 면모 보여 최난 기자입력2020-07-10 17:17:30

베크나 로보틱스가 로봇공학 및 물류자동화 기술을 인정받았다. (사진. Vecna ​​Robotics)


자율주행 모바일 로봇 및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션 회사인 베크나 로보틱스(Vecna ​​Robotics)가 업계의 호평을 받았다. 이 기업은 2020년 봄 MIT STEX25 스타트업 가속기 코호트 및 로보틱스 비즈니스 리뷰(Robotics Business Review)의 RBR50 로보틱 이노베이션 어워드(RBR50 Robotics Innovations Award)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Supply & Demand Chain Executive로부터 2020년 100대 공급망 프로젝트 중 하나로 밀톤(Milton)과의 협력 관계를 인정받았다. 이 산업상은 가장 혁신적인 미국 신생 기업, 주요 로봇 공학 조직 및 가장 성공적인 실제 공급망 사용 사례를 강조한다.

 

베크나 로봇 관계자는 “우리는 강력한 Series B 파이낸싱 라운드를 통해 2020년을 시작, 우리의 비전과 제품 전략을 가속화해왔다”라며, “물류 운영을 능률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계적 수준의 로봇 플랫폼 및 오케스트레이션 소프트웨어 구축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지난 5월 베크나 로보틱스는 2020년 봄 STEX25 코호트에 선정됐다. STEX25는 MIT 스타트업 익스체인지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 25개의 산업용 스타트업이 있다. MIT 스타트업 익스체인지는 분기별로 STEX25에 스타트 업을 추가하고 1,800개 이상의 MIT 연결 스타트업 중에서 선택한다.

 

또한 베크나 로보틱스는 수상한 로보틱스 비즈니스 리뷰를 통해 미래를 생각하는 독창적이고 영향력 있는 솔루션을 인정받았다. 로봇 보고서 유진 데마이트르(Eugene Demaitre) 편집장은 “베크나 로보틱스는 자동화 된 팔레트 잭, 컨베이어 및 터거 분야의 리더”라며, “지난해 이 기업의 Pivotal AI 기반 오케스트레이션 엔진은 사람과 모바일 로봇 모두를 위한 작업을 조정, 세계 최대 해운 회사 중 하나에서 처리량을 두 배로 늘릴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전했다. 

 

한편 매년 Supply & Demand Chain Executive는 SDCE 100을 발행한다. SDCE 100은 다양한 공급망 기능을 통해 기업에 수익성을 제공하는 성공적이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조명하는데, 올해 베크나 로보틱스는 Milton CAT에 배치된 혁신적인 창고 자동화 솔루션으로 인정을 받았다. 베크나 로보틱스의 AMR(autonomous mobile robots) 덕분에 Milton CAT는 부가가치가 없는 이동을 50% 줄이고 이행 속도를 개선하며 지연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