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에이티케이 좌우 슬라이드 저상형 타입 2중 수직사출기(사진. 여기에)
사출기 컨트롤러 및 수직사출기 제조 기업 (주)에이티케이(이하 에이티케이)가 최근 축적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좌, 우 저상형 슬라이드식으로 설계된 2중 수직사출기를 고객사에 납품했다.
본 사출기는 좌우 14m의 초대형 사출대를 장착한 수직사출기로, 에이티케이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특수형 형체 실린더를 접목한 2중 수직사출기를 구현했다”라며 “1.8×1.4m의 금형 장착이 가능한 이 수직사출기는 에이티케이의 한 발 앞선 제조 능력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심플한 디자인과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인체공학적 설계가 돋보이며, 별도의 안전장치를 마련해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회사 관계자는 “국내 저상형 수직사출기 분야에서 가장 오랫동안 기술력을 축적해온 엔지니어가 설계를 주도했다. 이번에 개발한 신제품은 고난이도 제품도 확실하게 생산할 수 있는 기계로서, 향후 A/S를 위한 설계 아이디어까지 접목하는 등 당사의 농축된 지술력을 집약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사출기 컨트롤러 국산화로 국내 플라스틱 사출성형 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했던 에이티케이는 지난해 5월, 김포 공장을 설립하면서 수직사출기 시장에 전격적으로 진출했다. 동사는 ICT 융합을 통한 차세대 전동 수직사출기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차별화된 수직사출기로 신시장을 열고 있다. 현재 동사는 컨트롤러부터 완제품까지 자체적으로 제작할 수 있다는 차별화된 강점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