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일(화) 오늘의 날씨, "서울과 일부 경기내륙 낮 기온 33도 이상 오른다"
어제 서울 낮 기온 32도.. 오늘은 어제보다 1~3도 높아
최난 기자입력2020-06-09 08:43:05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6월 9일(화) 날씨는 어제부터 우리나라 부근의 건조한 영역으로 고기압이 위치해있다. 이로 인해 어제 맑은 날씨를 보이면서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올랐는데, 오늘도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고기압 중심이 동쪽으로 이동, 그 가장자리로 따뜻한 남풍까지 불면서 낮 기온이 어제보다 1~3도 오르겠다.
특히 전국 대부분 지역이 30도 이상, 경북 내륙에는 35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다. 다만 모레 오후에는 북쪽에서 상대적으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그 영향으로 더위가 한풀 꺾일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 남쪽으로 성질이 다른 두 공기 덩어리가 마주하면서 강한 비구름대가 동서로 길게 발달해있는데, 이 정체전선이 제주도 남쪽 해상까지 북상하면서 내일은 제주도와 전남에 비가 오겠다. 또한 모레에는 그 밖의 남부 지방으로도 비가 오겠는데, 상대적으로 찬 공기가 내려오기 시작하는 모레 오후에는 이 정체전선이 다시 남하하면서 제주도에만 비가 오겠다.
아울러 내일은 제주도에 10~40mm 전남은 5~10mm의 강수량이 예상되는데, 이 비는 모레까지 이어지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야 한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