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LFH 감속기로 국산 제조업 경쟁력 높인 (주)에스피지
국내 넘어 세계 시장에서 경쟁하다
최난 기자입력2020-05-11 10:14:06

(주)에스피지가 SPLFH 감속기로 시장을 선점했다. (사진. (주)에스피지)
SPLFH 감속기로 시장을 선점한 (주)에스피지(이하 에스피지)가 다양한 감속기 라인업을 자랑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동사는 원천 기술인 소재 분야부터 국산화를 시작했으며, 이후 협동로봇에 활용되는 감속기를 출시하며 국산 경쟁력을 확보했다.
동사는 소재, 해석, 설계의 체계적인 과정을 구축하고, 이후 현실로 구현할 수 있는 가공 기술을 확보했다. 이로써 전 공정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며 로봇 감속기의 국산화를 실현하게 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완벽한 제품을 생산해내기 위해 검사체제 라인을 확보하며, 품질 향상에 더욱 주력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에스피지가 선보인 SPLFH 감속기는 헬리컬 기어가 적용돼 낮은 소음으로도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서보모터와 결합해 활용할 수 있어 사용의 폭이 확대됐다. 이들은 일반 감속기의 수입 대체를 이뤄낸 경험을 활용해 로봇 감속기 시장에서 국산 제품의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에스피지는 모든 제조용 로봇에 대응 가능한 감속기 라인업으로 시장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이뿐만 아니라 국내외 모든 로봇 산업에 제품을 공급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히며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들은 협동로봇의 핵심부품 SH감속기를 통해 로봇 산업의 핵심 기업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