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피츠버그 공항, UVC 청소 로봇 활용해 바이러스 제거한다 기존 세척기에 UVC 조명 탑재.. "로봇 허브로서의 위상 높여" 최난 기자입력2020-05-08 11:43:22

피츠버그 국제 공항이 UVC 청소 로봇을 활용한다. (사진. 피츠버그 홍보동영상 갈무리)


피츠버그 국제 공항(Pittsburgh International Airport)이 바닥 청소 로봇에 UVC 고정물을 설치, 코로나 바이러스 제거에 집중하고 있다. 이들은 공항에서 자외선 사용을 테스트해 표면에서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한편, 공항에서 사람들이 편히 여행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해당 시스템은 기존의 바닥 세척기를 UVC 조명으로 개조하는 아이디어가 접목된 것으로, 지하철을 비롯한 환경에서 소독하는 데 활용된다. UVC광선은 MERS와 같이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를 포함한 바이러스 입자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지만, 코로나19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상황이다.
 
피츠버그 국제 공항은 로봇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 로봇 허브로서의 위상을 강조한다. 다른 공항과 마찬가지로 피츠버그 공항 역시 급격히 줄어든 관광객들로 타격을 입었다. 터미널에 있는 많은 상점들이 문을 닫았으며, 계획된 보수 공사가 잠정적으로 보류되는 등 여러 어려움을 겪었다. 

 

이들은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를 통해, 로봇사와 협력해 승객과 직원의 안전 보장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다. 한 관계자는 “급성장하는 로봇 분야가 커뮤니티와 함께 닥쳐오는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라며, “전염병을 극복하고 더 나은 문화를 창조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