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치 로보틱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와 협업해 창고 피킹 프로세스 최적화한다
물류 프로세스 최적화 및 자동화 실현
최난 기자입력2020-04-23 17:15:58
사진. Fetch Robotics
페치 로보틱스(Fetch Robotics)가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와 협업해 창고 피킹 프로세스를 최적화한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자율형 모바일 로봇과 소프트웨어를 통합, 창고 프로세스 자동화에 앞장설 방침이다.
특히 로봇의 움직임을 최적화해 조정함으로써, 정확한 작업과 개선된 워크플로우를 실현한다. 이와 같은 시스템은 작업자가 기존에 수동으로 이송 및 분류 작업을 수행해왔던 환경에서 벗어나, 통로에서 더 많은 시스템을 할애할 수 있도록 한다.
전자상거래는 유통 센터와 주문 처리 센터의 경계를 흐린다. 또한 주문량 증가, 노동력 부족, 높은 이직률 등의 요건이 프로세스를 불분명하게 하기 때문에, 기업은 더 적은 자원으로 훨씬 높은 성과를 달성해야 한다. 페치 로보틱스는 바로 이와 같은 문제를 파악, 변환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시하게 됐다.
특히 페치 로보틱스는 재활용 제거, 물류 및 포장 스테이션 재입고와 같은 시스템을 분류해 로봇 활용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더불어 새로운 워크 플로우에 대한 교육 수준을 완화하고, 작업 시간도 대폭 단축할 예정이다.
페치 로보틱스 관계자는 “이번 결합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근로자에게 고부가가치 활동을 지시하는 한편, 비생산적인 자재이동 및 체류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부품, 케이스 및 팔레트 피킹 작업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최적의 해답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