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게코 로보틱스, '벽 등반 로봇' 통해 에너지 산업 변화 주도 빠르고 안전한 검사 수행과 더불어, 공정에 대한 사전 데이터 제공 최난 기자입력2020-04-21 11:23:54

게코 로보틱스가 벽 등반 로봇으로 에너지 산업에 기여한다. (사진. Gecko Robotics)

 

게코 로보틱스(Gecko Robotics)가 기계 및 플랫폼을 통해 인프라 유지와 보호에 기여해왔다. 이들은 그간 ‘벽 등방 로봇’을 개발, 빠르고 안전한 검사를 수행하며, 공정에 대한 사전적 데이터를 더불어 제공했다. 이 기업은 고객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 과제라고 여기며, 중요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인프라를 유지하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게코 로보틱스는 단순한 로봇 판매에 그치지 않고,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데이터 및 분석 시스템을 더불어 제공한다. 또한 정유소 폭발 또는 파이프라인 고장과 같은 고장이 발생할 시기를 식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코 로보틱스 관계자는 “시스템을 활용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라며, “파이프, 탱크 및 시추를 위한 잠재적 배관과 같은 전통적인 인프라로 시작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들의 벽 등반 로봇은 탱크, 보일러, 세정기, 배관 등에서 비파괴 테스트를 수행한다. 아울러 서로 다른 검사 페이로드를 사용하여 벽 두께, 균열, 구멍 및 기타 형태의 열화 등을 검사한다. 게코 로보틱스는 지속적인 데이터 캡처를 통해 로봇이 1,000배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이전 방법보다 평균 10배 빠른 검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게코 로보틱스는 기존의 위험하고 비효율적인 산업 검사 및 수리를 자동화하고, 중공업 및 전력회사의 관리 방식을 혁신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세스를 제안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팀을 구성해 첨단 로봇 검사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