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노바 로보틱스(Enova Robotics)의 'P-Guard', 순찰에 집중하다
다중 지형 애플리케이션 위한 로봇 시스템
최난 기자입력2020-03-27 13:07:57

에노바 로보틱스가 개발한 'P-Guard' (사진. 에노바로보틱스)
에노바 로보틱스(Enova Robotics)가 개발한 ‘P-Guard’가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을 위해, 튀니스의 수도 튀니지 거리를 순찰하고 있다. 튀니지 내무부는 에노바 로보틱스와 계약을 체결해 바이러스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노바 로보틱스 측은 P-Guard가 다중 지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견고한 시스템이라고 설명한다. 로봇에는 오디오 시스템, 열화상 카메라·소리·빛 경보 시스템 등의 적외선 카메라 등이 부착돼있어 훨씬 정교하게 거리를 순찰할 수 있다. 이 로봇은 GPS를 통합해 환경과 레이저 원격 측정 시스템을 찾게 된다.
로봇은 적재 능력 20㎏, 무게 180㎏, 속도 12㎞/h, 길이 1.4m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 에노바 로보틱스는 카메라와 센서를 사용해 부정적인 행동을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실시간 경보와 비디오 시스템을 적용해 손쉽게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에노바 로보틱스는 2014년 튀니지에 설립된 기업으로, 로봇 설계 및 제조를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 기업은 자율 이동 로봇 및 현장 서비스 로봇 응용, 새로운 이동 로봇의 설계 및 제조, 자체 로봇 개발, R & D 로봇 프로젝트 및 특수 로봇 시스템 설계 등을 수행하며 기업의 역량을 강화해왔다. 이들은 이번에 선보인 ‘P-Guard’ 로봇을 터닝 포인트로 삼아, 로봇 시스템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