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DAMEX 2018] 대구텍, 국내 절삭공구 선도기업 면모 보여 적극적인 R&D 투자로 성능 확보 및 스페셜 사양 대응력 갖춰 정대상 기자입력2018-11-30 11:38:20

대구텍 부스 전경(사진. 여기에)

 

국내 대표 절삭공구 전문 기업 대구텍이 지난 11월 14일(수)부터 17일(토)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2018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에 참가했다.

 

대구텍은 첨단산업 절삭 공구를 제조하는 전문 기업으로, 1916년 강원도 산동 광산의 텅스텐 노두에서 시작된 이래 100년 이상 노하우와 기술력을 축적해온 국내 절삭공구 분야 선도업체이다.

 

전 세계 2,20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생산, 설계, 개발, 관리, 서비스, 판매와 더불어 고객사의 비용 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해결책을 함께 고민하고 있다.

 

대구텍의 다양한 절삭공구들(사진. 여기에)

 

대구텍 관계자는 “R&D에 적극적으로 투자함으로써 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월등한 제품 성능을 실현하고 있다”라며 “모든 금속 절삭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기업으로서, 특히 탄탄한 R&D를 기반으로 특정 산업에 적합한 가공 솔루션 또는 소재 형상에 따른 고객맞춤형 스페셜 제품 분야에도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각 절삭공구로 소재를 절삭하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나타냈다(사진. 여기에)

 

한편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대구국제로봇산업전(ROBEX)과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DAMEX), 대구국제부품소재산업전(PARTS SHOW)의 세 개 연관 산업 전시회가 동시 개최됨으로써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