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 태양광 나눔복지 사업 업무협약 체결
최윤지 기자입력2018-06-15 09:02:20

한국서부발전이 충남 태양광 나눔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한국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이하 서부발전)이 지난 6월 14일(목)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에서 충남지역 태양광 나눔 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서부발전 강동환 국정과제추진실장을 비롯해 중부발전, 동서발전 당진화력본부, 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가 참석했다.
태양광 나눔 복지 사업은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에 따른 에너지전환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C) 판매로 지역사회 사회복지시설의 재정 자립에 기여하며, 관련사업의 활성화 등 사회·경제적 공유가치를 창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부발전을 비롯한 발전 3사는 충남지역의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설비 설치 소요비용을 기부하고, 에너지공단은 사회복지시설 입지 조사, 계획 수립 등 종합컨설팅을 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부금 영수증 발급 등 기타 제반 업무 지원을 통해 태양광 나눔복지 사업을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다.
또한 서부발전은 43㎾ 규모의 상업용 태양광 발전을 운영할 경우 연간 약 1,000만 원의 발전수익이 지속적으로 사회복지시설에 보장돼 재정 자립은 물론 시설을 이용하는 사회적 배려계층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