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대잠초등학교 4차산업혁명 미래진로체험캠프 개최
미래체험 놀이터에서 꿈을 키워요
문정희 기자입력2018-04-28 11:01:22
대잠초등학교(교장 정창극)에서는 24일(화) 10:00 ~ 16:00까지 대잠초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미래 진로 체험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체험캠프는 포항교육지원청 창의융합교육 지원 사업을 바탕으로 대잠초등학교가 미래의 과학기술과 진로 관련 콘텐츠를 체험하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날 학생들은 VR, AR, 3D 프린터, 드론, 로봇, 코딩, IoT, 방송 콘텐츠 등 다양한 실제적인 체험과 손수 제작 활동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창의성과 사고력을 기르는 데 집중했다. 평소 경험하기 힘든 프로그램을 학교에서 체험하게 되어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님들의 호평을 자아냈다.
대잠초등학교 정창극 교장은“우리 학생들이 주역이 될 미래에 대비하여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어떤 기회를 가져야하는지 갈증을 느끼는 학생과 학부모님들을 보며 오늘 체험을 마련하였고, 지속적인 창의융합교육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미래를 이끄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VERC가상현실교육센터 김성후 센터장은 “학생들이 오늘 체험캠프를 통해 프로그램을 즐길 뿐만 아니라 자신의 미래를 진지하게 고민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 또한 책임감을 느끼고, 앞으로 질 좋은 콘텐츠 개발과 다양한 기술 인력을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덧붙였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