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KBS, 'ㅋㄷㅋㄷ 코딩TV' 제작발표회 어린이 코딩 교육을 위해 로봇‧만화‧게임‧스타 총집합! 이성운 기자입력2017-08-31 18:16:11

 

KBS831() KBS 신관 웨딩홀에서 국내 최초 코딩버리이어티 쇼 ㅋㄷㅋㄷ 코딩TV(이하 코딩TV)’의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98일 오후 330분 첫 방영한 코딩TV2018년도부터 시행될 코딩 교육 의무화에 발맞춰 코딩 교육과 어린이 프로그램을 융합한 TV프로그램으로,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코딩(Coding)이라는 분야를 로봇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통해 보다 쉽게 전달하고 흥미를 유발시키기 위해 제작되었다.

 

이날 제작진은 내년부터 초등‧중학교에 도입되는 정규 교과 과정의 코딩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알차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코딩을 이용한 샌드위치 만들기’, 코딩 로봇을 활용한 로봇 전쟁게임 등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밝혔다.

 

코딩TV는 특색있는 세 가지 코너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에게 코딩에 대항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첫 번째 코너는 로봇 액션 애니메이션 코딩 배틀, 네오봇 마스터이다. 어린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로봇 애니메이션을 통해 코딩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하고 친숙함을 제공한다는 취지이다.

 

두 번째 코너는 유튜브 스타 양띵(양지영)’과 그의 친구들이 코딩을 이용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나가는 버라이어티 쇼이다. 양띵은 초등학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인물로, 세계 최대의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에서 구독자수 260만 명, 조회수 13억 뷰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유튜브에 동영상 컨텐츠를 올리는 사람)이다.

 

세 번째 코너는 양띵과 같이 유튜버인 지니강이가 유아 및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코딩을 이용한 놀이를 소개라는 코너이다. 지니는 아이들의 대통령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미취학 아동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보유한 스타이다.

 

코딩TV에는 드라마와 영화 등 한류 콘텐츠 투자를 위해 KBS, KDB산업은향, 코바코가 공동 설립한 ‘KBS-KDB 한류투자펀드와 국내 유수 코딩 교육업체인 에이럭스가 총 80억 원을 투자했으며, 국내 코딩쿄육 플랫폼의 대표 주자인 네이버 엔트리와의 협업을 통해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또한 ‘TV유치원’, ‘후토스35년간 어린이 프로그램을 제작한 ‘KBS 어린이팀제작을 맞아다.

 

제작진은 코딩과 관련된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힘을 모았다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을 타켓으로 하는 키즈 한류프로그램이 될 것이다고 자신했다.

 

한편 코딩TV 내년 1월부터 방영될 총 52편의 본방송에 앞서 총 4부작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먼저 선보일 예정이며, 98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330KBS 2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