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및 측정분야의 글로벌 기업 RION社의 국내 공식 대리점인 (주)선일기계(이하 선일기계)가 2017 부산국제기계대전(BUTECH 2017)에서 자사의 제품들을 선보였다.
이날 선일기계는 RION社의 소음측정기, 진동측정기. 음향교정기, 진동UNIT, 가속도센서, 무지향성스피커 등 다양항 제품군을 관람객에게 소개했다.
RION社의 소음측정기 NL-42/42EX는 전 메뉴 한글화는 물론, 측정화면 JPG파일화가 가능해 사용자의 사용성을 대폭 높인 제품이다. 또한 Lp, Leq, Lmax 등 측정이 가능, 간단 & 편리한 조작성, 3인치 칼라 대형액정, 대용량 SD카드, 관리 Soft AS-60 등의 특징을 보유하고 있다.
선일기계는 NL-42/42EX 이외에도 다양한 소음측정기를 보유하고 있다. 옥타브, 1/3 옥타브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NA-28/28BA, 저주파대응 소음측정기 NL-62, 초소형·초경량을 자랑하는 NL-27 등 폭넓은 제품군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RION社는 소음측정기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 대응할 수 있는 진동측정기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환경, 철도, 발파 등 환경진동을 측정하는 VM-55, 가속도/속도/변위를 측정하는 3축 진동측정기 VM-54, 현장 기계설비 관리보수에 많이 사용되는 간이 기계진동측정기 VM-63A 등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이 원하는 어떠한 상황에도 대응이 가능하다.
한편 올해 8회를 맞이한 부산국제기계대전은 30개국 500여 곳의 국내외 유수 기업이 참가하는 동북아시아 대표 기계산업 전시회로, ▲공장자동화 ▲로봇 ▲스마트공장솔루션 ▲3D프린팅 ▲공장용품 ▲기계기술 ▲금형산업 ▲플라스틱·고무산업 ▲공구·제어계측기기 ▲부품·소재산업 ▲신재생에너지·환경산업 등 15개 분야의 산업용 기계 및 부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