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인재 채용을 위해 찾아가는 KIRO
한국로봇융합연구원(KIRO, 이하 연구원)은 로봇산업의 미래를 위해 역량 있는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자 지난 6월 21일(수) 대전 유성호텔 그랜드홀에서 ‘2017 찾아가는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달 27일(화) 마감한 2017 연구원 상반기 인력 채용을 위해 개최됐으며,이날 채용을 희망하는 대학원생 및 졸업예정자, 연구기관 연구원, 기업체 직원 등 20여 명이 참가했다.
부산‧안동 분원의 연구인력 보충
박철휴 원장의 인사말로 시작한 설명회는 채용설명회 최지 및 채용 안내를 비롯해 연구원 소새 및 정구봉 선임연구본부장의 ‘4차 산업혁명과 로봇’라는 주제의 특강, 채용상담위원과 개별상담 및 맞춤형 채용서비스 등이 이어졌다.
설명회에서 박철휴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전지역에는 많은 연구원들이 있어 이번에 처음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한다”며, “한 분이라도 좋은 연구원을 모시기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회 개최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박 원장은 “현재 KIRO에는 75명의 인력이 로봇만 연구하고 있으며, 현재 부산과 경북 안동에 분원을 곧 설립해야 해 연구 인력이 계속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궁금한 점이 있으면 1:1 상담을 통해 물어보고 관심을 가져 달라”고 덧붙였다.
2017 상반기 인력 채용
한편 연구원은 지난 6월 13일(화)부터 27일(화)까지 약 보름간 상반기 신규직원을 모집했다.
선입금~주임급 연구직을 채용한 이번 채용은 수정항법, 로봇지능, 임베디드 제어기 총 3가지 분야로 모집을 실시했다. ▲수중항법 분야의 경우, 카메라, 소나 등 영상 기반 수중 환경인지 알고리즘 개발, 수중 SLAM 및 장애물회피 알고리즘 개발에 필요한 인력을 보충했다.
▲로봇지능 분야는 기계학습, 계산뇌과학, 인공신경망 등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 학습기반 로봇제어, 영상처리, 센서신호 처리 등 직무를 담당하며, ▲임베디드 제어기 분야는 로봇용 임베디드 제어기 설계 및 펌웨어 개발, 센서 인터페이스 및 IoT 관련 보드의 H/W, S/W 개발에 필요한 인력 보충을 모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