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전동식 사출성형기로 성장 탄력 받은 (주)한국하이티엔 “2017년 상반기 좋은 기조로 올해 높은 성과 기대” 문정희 기자입력2017-05-31 13:39:19

세계 No.1 브랜드 하이티엔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면서 세계적인 제품 경쟁력과 더불어 철저한 A/S로 국내 사출성형기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줬던 (주)한국하이티엔. 최근 동사는 전동식 사출성형기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으로 성장의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음을 전했다. 

 

Q. 최근 (주)한국하이티엔(이하 한국하이티엔)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 전년 동기대비 올해 상반기 성적이 어떠한가.
A. 작년보다 매출 성과가 높은 것은 사실이다. 2017년 1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대표님 개인 매출로만 100억 원(18개 업체 대상)을 기록할 정도로, 상반기부터 높은 성과가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좋은 기운을 얻어 한국하이티엔 전 직원 모두가 자신감을 갖고 더욱 적극적인 모습으로 고객들을 만나고 있기 때문에 작년보다는 올해 매출이 훨씬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Q. 이러한 성과의 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A. 첫 번째는 하이티엔의 전 세계적인 인지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하이티엔은 130여 개국에 사출성형기를 판매하며 50% 정도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해외 기업에서 하이티엔 기계를 사용해보고 성능, 품질에 만족해 한국 지사에게 하이티엔의 기계를 구입할 것을 요구해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가 많았다.
두 번째는 전동식 사출성형기에 대한 재구매가 이루어진 점이다. 최근 국내는 전동식 사출성형기의 수요가 높아진 상황으로, 하이티엔은 오래 전부터 전동식 사출성형기를 개발하며 고객 요구에 맞는 제품을 제작해왔다. 이를 만족해한 고객들이 추가 구매를 해줬기 때문에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세 번째는 사출성형공정의 토털솔루션을 제공하는 한국하이티엔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가 더욱 높아졌다는 점이다. 사출성형기와 취출로봇을 비롯해 원료이송설비, 제습건조설비, 계량혼합설비, 냉열교환설비 등 현장에 필요한 모든 제품과 설비를 구축할 수 있는 기술력은 물론, 이에 따른 A/S에도 철저하게 신경 쓴 결과, 이제는 고객들도 대형 프로젝트를 맡길 정도로 한국하이티엔을 믿고 있다.
지금까지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신뢰를 높인 결과가 이번에 좋은 성적으로 나타나 매우 기분 좋게 생각한다.  

 

전동.JPG

All 전동식 사출성형기 VE/p 모델

 

Q. 전동식 사출성형기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는데, 특히 어느 분야에서 그 현상이 두드러진 것 같나.
A. 어떤 한 분야 보다는 전체적으로 하이브리드 사출성형기에서 전동식 사출성형기로 교체하는 분위기라고 볼 수 있다. 가전, 휴대폰,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에서 전동식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아무래도 이제는 전기 절약을 넘어 깨끗한 작업환경을 추구하고 부가가치가 높은 사출품 개발에 집중하기 때문에 전동식 사출성형기를 원하는 것 같다.

 

Q. 하이티엔의 전동식 사출성형기가 타사 기계와 비교했을 때 가격이 더 고가라는 인식이 있는데.
A.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 더 고가일 수 있다. 이는 부품의 차이에서 비롯된다. 현재 하이티엔의 전동식 사출성형기 모델에는 ZE Series와 VE Series가 있는데, 이 두 가지 기종은 모두 독일에서 개발, 제품 테스트를 거쳐 중국에서 대량생산을 하고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컨트롤러와 인버터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럽 브랜드이고, 펌프는 일본제품이다. 그리고 서보모터는 하이티엔 자체 부품인데, 이 서보모터는 중국 대부분의 기계에 적용되고 있을 정도로 성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이처럼 고급 부품을 탑재하기 때문에 가격 비교가 타당하지 않고, 오히려 저렴한 가격으로 유럽산 전동식 사출성형기를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제는 고객들도 이 부분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재구매를 하고 있으며, 한국뿐만 아니라 하이티엔 본사 자체에서도 기존보다 3배 높아진 수요로 전동식 사출성형기 생산에 더욱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이티엔 (1).JPG

CHINAPLAS 2017에서의 하이티엔 부스 전경

 

Q. 이 정도 추세라면 올해 높은 매출액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은데, 한국하이티엔의 2017년 계획과 목표는 무엇인가.
A. 아직은 성급한 판단이라고 생각하지만, 상반기에 이룬 좋은 성적을 하반기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계획이다. 올해 500억 원 매출을 목표로, 지금처럼 사출현장의 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우수한 제품 공급을 우선으로 하고, 철저한 A/S 시스템을 갖추면서 국내 사출성형기 시장에 안착했던 경험처럼,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통해 한국하이티엔의 신뢰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

 

하이티엔 (2).JPG

 

(주)한국하이티엔 www.haitian.kr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