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아마존, 의상 조언해 주는 Echo Look 출시 이성운 기자입력2017-05-23 18:56:58

토픽4.jpg

 

아마존은 지난 4월 26일(수) 의상을 조언해주는 에코 룩(Echo Look)을 출시했다. 이 제품의 내장 카메라는 전면 사진이나 비디오를 찍을 수 있는 알렉사(Alexa) 지원 카메라로 ‘개인 의상책(personal lookbook)’을 만들고 유저의 의상에 대해 의견을 제시한다.

 

‘알렉사, 사진 찍기’ 또는 ‘알렉사, 비디오 찍기’라고 말하면, 에코 룩은 내장 카메라와 LED 조명을 사용해 모양을 캡처하고 모든 의상의 Look Book을 만든다. 또한 ‘배경 흐림’ 기능을 내장해 옷차림 사진을 더욱 고화질로 보이게 한다.

 

더불어 머신러닝을 통해 두 가지 모양을 비교하고 어느 것이 더 나은지를 결정하는 스타일 체크(Style Check)라는 기능도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능은 Prime 멤버가 사용할 수 있는 Outfit Compare와 비슷한 기능이지만, 아마존 대변인은 “스타일 체크는 머신러닝을 이용하는 반면 Outfit Compare는 현재 실제 패션 전문가의 의견에 의존한다”고 말했다.

 

“에코 룩은 수동으로 삭제하기 전까지 모든 옷의 사진을 AWS 클라우드에 저장한다”고 아마존 대변인은 전했다. 에코 룩은 기존 에코(Echo)와 에코 닷(Echo Dot)과 같이 캘린더, 날씨 및 통근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더 많은 기능이 곧 제공 될 예정이다.

 

아마존은 최근 패션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데, 이번 에코 룩 출시로 그 사업 방향에 대한 기조를 확인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아마존의 패션 매출을 더 활성화 시키는 도구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전망된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