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LS엠트론(주), 프리미엄 사출성형기 등 신제품으로 날개 달아 임진우 기자입력2017-02-10 16:16:38

엘에스_김인찬이사.jpg

김인찬 이사

 

LS엠트론(주), 2017년 프리미엄 사출성형기 공개


LS엠트론(주) 사출시스템사업부(이하 LS엠트론)가 2017년형 중·대형 프리미엄 사출성형기를 론칭하며 하이브리드식 사출성형기의 새로운 도약을 예고했다. 이 프리미엄 사출성형기는 기존에 공급되던 WIZ 및 WIZ-X 모델과 함께 LS엠트론의 시장 확장에 새로운 자양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공개된 사출성형기는 뛰어난 품질과 높은 생산량, 아울러 메인터넌스 측면에서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콘셉트로, 이는 그간 LS엠트론이 고객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았던 하이사이클, 고품질, 사용자편리성을 개선하는 것에 주력한 결과이다.

 

엘에스_프리미엄사출기 the one.jpg

◀ LS엠트론(주) 프리미엄 사출성형기 ‘The One’

 

 

고객의 목소리로 개발된 프리미엄 사출성형기


LS엠트론은 고생산성과 선진화된 컨트롤 시스템, 진보된 가소화 기술 및 고하중 슬라이드, 유압라인의 단순화 등의 혁신을 바탕으로 선진국 수준의 글로벌 스펙을 달성하는데 성공했다.


이 프리미엄 사출성형기는 유압시스템의 고압화, 하프너트의 구조개선, 형개폐 정밀도 향상 등으로 1,800TON 기준 드라이 사이클 타임을 4.9초까지 단축하는데 성공했다. 더불어 단순히 속도만 빨라진 것이 아닌, 디지털 위치센서를 탑재함으로써 위치재현성 역시 세계 최고 수준으로 향상시켜 우수한 금형 보호 및 빠른 사이클 타임으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


또한 이동형판 타이바 부쉬를 제거함으로써 부쉬의 마모가 없고, 클린한 사출성형 환경 구축이 가능하며, 허용 금형 하중이 기존 자사 사출성형기보다 高하중 금형 장착이 가능해 투자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아울러 탱크 내부에 세라믹 및 글라스 특수 코팅을 적용했고, 아연도금 처리된 확관 파이프를 채용했으며, 오링 방식의 Hose 피팅 적용, 패딩 커버 분할 구조 적용 등의 설계로 작동유 청정도 향상 및 기존에 고질적으로 지적되어 왔던 누유 현상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또한 케바의 컨트롤러를 적용해 유저인터페이스를 대폭 개선했고, 현재 15인치의 패널을 개발 완료, 2017년에는 21인치의 멀티터치 스크린까지 개발할 계획이다. 이 멀티터치 스크린은 스마트폰과 유사한 조작방식을 채택, 보다 익숙한 유저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터치패널 하단에 어떠한 화면에서든 간단하게 메모를 적을 수 있는 ‘메모기능’ 역시 고객들의 니즈에 의해 추가된 기능으로, 이번 프리미엄 사출성형기가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개발되었음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다. 여기에 케바의 컨트롤러를 채택함으로써 유로맵 통신을 지원, 모니터링 기능 외에도 주변기기와의 통신 연결이 가능해 동일한 통신을 사용하는 주변기기와의 통합도 도모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무급유 슬라이드 플레이트를 적용하거나, Puller 기능을 통해 금형교환대차 없이 층고가 낮은 공장에서도 손쉽게 금형을 교체할 수 있는 기능 등은 이번 프리미엄 사출성형기가 지닌 강점이다.


한편, LS엠트론은 The One900 / 1300 / 1800을 시작으로, 상반기에 500~3,600TON까지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LS엠트론의 스테디셀러 ‘WIZ/WIZ-X 시리즈’


앞서 LS엠트론은 에너지 세이빙, 생산성 향상, 고정밀 및 경량화 등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이어지는 가운데 2014년 초 2세대 유압 절전형 사출성형기 ‘WIZ 시리즈’를 선보인지 반년여 만에 초대형 하이브리드 사출성형기 WIZ-X 시리즈를 출시하는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중대형 유압식 사출성형기 WIZ 시리즈는 그간 3상유도 전동기를 사용하던 구동방식을 서보모터 방식(회전수 제어)으로 적용함으로써 동력 전달의 회전수 제어가 가능하고, 이로 인해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여 50~60%가량의 전력 절감을 실현, 기존의 사출성형기 대비 개선된 스펙을 자랑한다.


한편 기존의 모델보다 더욱 향상된 성능의 대형 사출성형기 WIZ-X 시리즈는 에너지 절감 극대화, 정밀 형개위치 재현성 구현, 형체결 속도 단축 및 저소음 실현, 배관·배선·외관품질 개선 등 작업자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최고 수준의 사출성형기이다.

 

양·질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혁신


LS엠트론은 지난 2014년, 전주 기술교육 아카데미를 설립해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5천 평의 부지에 연 200억 원을 투자해 사출성형 전문교육기관을 만든 이유에 대해 김인찬 이사는 “고객사, 에이전트 등 사출성형교육을 원하는 사출 관련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사출, 주변기기, 금형 등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사출 성형을 직접 시연해 보는 등 실질적인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며 “전년보다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을 위한 내부적인 혁신을 다양하게 시도하는 모습”이라고 전했다. 


세계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사출성형기 메이커 LS엠트론. 대한민국 사출성형기 역사와 함께 해온 동사가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기 위해 펜을 꺼내 든 지금, 플라스틱성형 업계의 이목이 동사의 행보에 집중되고 있다.

 

LS엠트론(주) 사출시스템사업부 www.lsinjection.co.kr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