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SRC(주) 유아용 과학로봇교육 프로그램 Kicky 출시!! SRC(주) 유아용 과학로봇교육 프로그램 Kicky 출시!! 한은주 기자입력2011-02-21 00:00:00

1인1로봇 시대를 실현하는 기업 SRC(주)


유아용 과학로봇교육 프로그램  출시

 

R-러닝이 주목받기 시작한 이후 교육관련 로봇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관련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하지만 R-러닝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상태로 개발된 이 로봇들은 여전히 콘텐츠 부재라는 문제해결에 골머리를 썩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1인1로봇 시대를 실현하겠다고 나선 에스알시(주)가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유아용 과학로봇교육 프로그램 ‘Kicky’를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Kicky = Kids Create kid`s story about robot
유아 과학로봇교육 프로그램으로 개발된 Kicky는 4~7세를 대상으로 하며, ▲이솝우화 생활동화 ▲재미있는 퀴즈 ▲로봇 만들기 등의 3단계 구성의 커리큘럼을 갖고 있다. 이 커리큘럼은 다시 4~5세용(다양한 블록과 미니보드, 동화식 교재)과 6~7세용(다양한 블록, 리모컨수신보드, IR센서, 메인보드, 리모컨, 동화식 교재)으로 나뉘어 수준에 따라 교육받을 수 있도록 했다.
크게는 ‘읽고, 생각하고, 만든다’는 기본 틀에서 시작하는 Kicky의 교육과정을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창의력과 탐구력, 응용력 등의 능력이 발전하게 된다.
커리큘럼 속에서 읽는(Read) 활동은 생활 속 동화를 통해 아이들의 감성과 지성을 발달시키고 생각을 유도할 수 있는 형식으로 새롭게 구성한 재미있는 교재로, 아이들의 지식과 지혜가 차곡차곡 쌓일 수 있으며, 생각(Think)하는 활동은 스티커 놀이와 그리기 등의 놀이학습을 통해 아이들의 기초학습 능력을 높일 수 있으며, 집중력과 응용력을 향상시켜 의사표현력과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다. 또한 만들기(Create) 활동은 다양한 형태의 블록을 이용해 동화속 주인공들을 실제로 만들어보면서 공간 지각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창의력과 과학적 사고력을 키워준다.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동화식 교재
스토리텔링 활용학습이 유의미한 상황과 함께 실제 상황에서 이루어지는 대화의 좋은 모델을 제공하며, 학습자의 상상력과 동기 부여에 크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 언어기술의 발달과 함께 인격적, 지적 성장의 발달에도 기인한다. 또한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고 싶을 때 이야기보다 더 강력하고 유용한 도구는 없다는 연구결과가 이를 증명한다.

 

*블록을 활용한 교육의 장점
블록을 균형에 맞게 놓거나 모서리를 맞추는 등의 동작을 통해 눈과 손의 협응력, 양손의 협응력, 손과 손가락의 조작력, 시지각력, 대·소근육 발달이 이루어지며, 유아 스스로를 비언어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하고 수용될 수 있는 형태로 정서를 해소시키게 하는 자료가 된다. 또, 그 자체가 수학적 비율에 의해 만들어진 것으로 수학적 개념을 가르치는데 가장 유용한 도구이다.

 

*스티커를 활용해 흥미 유발
친사회 행동기술 강화에 스티커를 활용할 경우 효과적이며, 스티커를 활용한 수업 시 학업의욕 상승에 관한 논문결과를 통해 Kicky의 교육효과를 예상할 수 있다.

 

*누구나 교육이 가능
누구나 혼자서 학습이 가능한 수준의 매뉴얼로 간단한 교육을 통해 누구나 강사 역할이 가능하다. kicky 강사로 유치원 선생님이면 충분한데, 본사에서 교육팀장을 교육하고, 교육팀장이 유치원선생님을 교육하면 강사모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한국형 교육로봇에 적합한 Kicky
Kicky를 개발한 SRC(주) 측에 따르면 이 로봇제품은 다양한 측면에서 아이의 성장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 에듀테인먼트 : 신나게 만들다보면 과학원리가 머리에 쏙쏙. 재미있게 만들고 놀이를 하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과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로봇키트이다.
- 창의력 : 하나의 키트로 다양한 로봇 구성, 단방향으로 쌓아올리는 블록과 달리 6면의 조립이 가능한 결합구조의 키트이다.
- 사회성발달 : 친구끼리 혹은 가족끼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교육용 교구로 놀이학습을 통하여 의사표현력과 자신감을 키워준다.
- 탐구력/응용력 : 상상하던 로봇을 내손으로 만든다. 스위치 등 다양한 추가부품을 장착할 수 있으며, 나만의 로봇을 만들 수 있다.
- 정서적 순화 : 유아 스트레스는 이제 그만, 직접만든 로봇을 움직여 보며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주어 신체적 발달과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해준다.
- 안전성 :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한 믿을 수 있는 제품. 국제안전인증 KC와 유럽인증 CE 등 엄격한 제품테스트를 통과한 안전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유사한 교육로봇 제품으로 LEGO와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 제품특성과 커리큘럼으로 이 시장의 새로운 시장 흐름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SRC(주) 역시 토종 한국형 교육로봇으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올 초부터 바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SRC = Science academy for Robot Creations
SRC(Science academy for Robot Creations)(주)는 융합접합 기술인 로봇분야에서 ‘1인 1로봇 시대를 선도’하고자 인간과 자연, 로봇이 공존하는 인간 친화적 로봇을 개발 보급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로봇기업이다. 교육로봇으로 출발해 현재는 커리큘럼, 휠 타입의 로봇자율 이동장치, 전동 휠체어, 배틀 로봇 분야에서도 연구개발 및 제품화를 이뤄내고 있다.
2008년 휴나로보 Ⅰ, Ⅱ, Ⅲ 및 프로레이서를 출시한 에스알시(주)는 2009년 한국 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교과로봇 기자재 선정’과 지식경제부 로봇종합지원센터의 ‘로봇교과표준안 시범사업선정’됐다.
2010년에는 홍콩 해외법인인 ‘휴나로보 아시아’가 설립됐으며, 로봇물고기 3.0버전의 개발을 완료해 ‘로보월드 2010’에 참가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후 지식경제부의 ‘로봇교과표준안 시범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으며, 전국 450개 플레이타임 매장에 ‘FUN&BOT’ 시리즈를 공급한 바 있다.

 


에스알시(주) http://www.robotsrc.com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