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세계일류상품 선정된 럭스틸 공개
이예지 기자입력2017-02-01 15:27:04

동국제강의 프리미엄 컬러강판 브랜드인 럭스틸이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코트라(KOTRA)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에 뽑혔다. 세계일류상품은 현재일류상품과 차세대일류상품으로 나뉘는데, 럭스틸은 세계시장에서 점유율이 5% 이상이고, 판매순위가 5위 이상에게 자격이 주어지는 현재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럭스틸은 최고급 품질의 제품군인 ‘The Architect’s Edition’을 사용해 품질면에서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원판은 초내식성 강판인 마그네슘합금도금강판(GLX)을 사용하고, 컬러 도료는 20년 이상 내후성 보증 원료를 사용했다.
특히 럭스틸은 단순히 공장이나 물류센터, 가전제품용이 아니라 건축디자이너와 건축가들을 위한 다양하고 매력적인 패턴 및 색상 구현할 수 있어 건축물에 새로운 재료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럭스틸은 이번 세계일류상품 선정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전망이다. 동국제강 최우찬 책임연구원은 “럭스틸을 통해 세계 유일의 독보적인 기술 우위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계 철강 시장을 선도해나가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