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텍코리아(주)(이하 아미텍코리아)는 Electronic Instruments와 Electromechanical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이다. 미국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제조시설과 영업 및 서비스센터를 통해 고객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아미텍코리아가 이번 인터몰드코리아 2017 통해 휴대성이 좋은 3D측량기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HandySCAN 3D
차세대 핸드헬드 스캐너인 HandySCAN 3D는 스캐닝의 정확도, 속도, 간결한 프로세스를 고려해 개발됐다. 사용편리성을 고려한 일직선 형태의 작고 가벼운 디자인, 먼지에 대한 방진 기능, 진동/온도 변화 등의 측정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는 최고의 측정 속도와 정확성, 측정 대상과 스캐너의 적절한 거리를 알려주는 컬러 LED 표시, 스캐너 무게 중심과 일치하는 멀티그립 핸들, 다기능 버튼으로 작업 현장/좁은 공간/야외 등 측정이 어려운 어떤 환경에서도 측정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MetraSCAN with HandyPROBE
또한, MetraSCAN 3D 옵티컬 CMM 스캐너는 불안정한 측정 환경(진동, 측정 중 제품 위치 변동 또는 측정기 위치 변동)과 관계없이 높은 측정 정확도를 보장한다. 아미텍코리아 측은 “측정 영역 확장 기능, 빠른 스캐닝 속도, 제품 소재/색상에 제한없이 스캐닝이 가능한 이 시스템은 기존의 이동식 CMM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는 가장 완벽한 고정밀 3D 스캐너”라고 밝혔다. 아울러 HandyPROBENext 이동식 옵티컬 CMM은 불안정한 측정 환경(진동, 측정 중 제품 위치 변동 또는 측정기 위치 변동)과 관계없이 높은 측정 정확도를 보이며, 측정기와 제품의 견고한 셋업이 필요 없고, 측정 중에 측정기 위치를 이동하거나 제품을 이동해도 측정 정확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작업현장에서 사용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이 시스템은 다른 이동식 CMM에 비해, 보다 큰 측정 영역을 가지고 있어서 측정자의 숙련도와 관계없이 쉽고 편하게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한편, 아시아 대표 금형 전문전시회인 ‘국제금형 및 관련기기 전시회(INTERMOLD KOREA)’가 오는 2017년 3월 7일(화)부터 11일(토)까지 5일간 일산 KINTEX 전시장에서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인터몰드코리아는 지난 회에 이어 ‘국제플라스틱·고무산업전시회(Koplas)’와 ‘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등 정부지원 3대 연관산업 전시회가 동시 개최돼, 금형 뿐 아니라 연관·수요산업을 동시에 아우르는 사상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