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드슨 베이 컴퍼니 첨단 로봇 물류센터 오픈
허드슨 베이 컴퍼니 첨단 로봇 물류센터 오픈
정대상 기자입력2016-12-06 19:58:17

허드슨 베이 컴퍼니가 최첨단 로봇 물류센터를 구축했다(사진. 비즈니스와이어)
허드슨 베이 컴퍼니가 최근 캐나다 토론토 인근의 스카버러에 물류센터를 구축했다. 이 물류센터에는 최첨단 로봇기술이 도입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이번 물류센터 오픈은 허드슨 베이 컴퍼니의 E커머스 성장을 더욱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새로 설립된 물류센터는 물류창고 자동화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퍼펙트 픽이 시스템을 구축했고, 이는 퍼펙트 픽이 기존에 설립해왔던 웨어하우스 중 가장 큰 규모의 센터이다. 특히 이러한 최첨단 자동화 기술이 접목된 물류센터는 캐나다 내에서도 첫 번째라는데 그 의미가 더욱 깊다.
센터 규모는 75만2,000㎡ 규모이고, 총 1만6,200피트 길이의 통로를 갖추고 있으며, 센터의 층고까지 완전히 활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설계가 돋보인다. 일반 물류 창고에 비해 12~15배가량 신속하게 유통 과정을 진행할 수 있으며, 시간 당 4,200여 개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다. 센터에 설치된 1만5,000피트 길이의 컨베이어 벨트와 300여 대의 모바일 로봇들은 준비가 완료된 패키지를 운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한편 허드슨 베이 컴퍼니의 제랄드 L. 스토르흐 CEO는 “우리 고객들은 이 지역에사 가장 빠른 주문 배송 시스템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투자는 전자 상거래 기술 허브를 만들고, 우리의 전자 상거래 사업 확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