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7년 창립 이래 Work Holding 및 Clamping System에 주력해 WEDM용 클램핑 지그 시스템과 마그네트 시스템, 측정시스템 등 고품질의 기계 부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TSG코리아가 오는 2017년 3월 7일(화)부터 11일(토)까지 5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국제금형 및 관련기기 전시회(INTERMOLD KOREA)’에 참가해 경쟁력있는 마그네트 제품을 선보이며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자회사인 ZERO POINT 제품뿐 아니라 이탈리아TECNOMAGNETE社의 마그네트 클램핑 시스템과 독일 SAV社의 공작 소재 고정용 솔루션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동사는 이번 2017 인터몰드 코리아에 참가해 안전한 중량물 이동을 위한 최상의 시스템인 이탈리아 테크노마그네트社의 TECNO-LIFT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이탈리아의 테크노마그네트社는 설립 이래 영구전자석을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산업전반에 적용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며, 관련분야 최고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더불어 테크노마그네트社는 그간의 노하우와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마그네트 시스템의 안정성, 편리성, 자력, 에너지 절약에 관련된 기술을 연구하고 발전시키는데 선도적인 투자와 활동을 하고 있다.
이런 테크노마그네트社가 개발·생산한 TECNO-LIFT은 최소한의 공간에서 매우 안전하고 쉽게 철강물 및 소재를 운반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존의 운반 방법은 체인이나 후크(Huk), 텅(Tung)등을 활용하기 때문에 작업자가 직접 운반물에 접근, 고정시키고 크레인이나 호이스트를 이용해 운반하는 방법을 사용했다면, TECNO-LIFT 시스템은 영구전자석으로 제작되어 작업자가 운반물에 접근하지 않는 상태로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지 않는다.
또한 철강물 및 소재의 상면만을 활용하기 때문에 중량물의 소재라 하더라도 눌림이나 변형이 발생하지 않을뿐더러, 운반물을 픽업하기 위한 여유 공간을 확보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적재 및 공간 활용이 용이하다.

한편, 아시아 대표 금형 전문전시회인 ‘국제금형 및 관련기기 전시회(INTERMOLD KOREA)’가 오는 2017년 3월 7일(화)부터 11일(토)까지 5일간 일산 KINTEX 전시장에서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지난 회에 이어 ‘국제플라스틱·고무산업전시회(Koplas)’와 ‘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등 정부지원 3대 연관산업 전시회가 동시 개최돼, 금형 뿐 아니라 연관·수요산업을 동시에 아우르는 사상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