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한국로봇산업협회, 로보월드에서 로봇기업-인재 간 일자리 매칭 지원 ‘4차 산업혁명’ 이끌 로봇인재를 찾습니다! 정대상 기자입력2016-10-15 09:22:01



로봇SC, 2016 로보월드에서 로봇인재 채용관 운영

로봇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로봇SC)가 지난 10월 12일(수)부터 15일(토)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로봇전문 전시회 ‘로보월드 2016’에서 로봇인재 채용관을 운영했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2009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로봇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 사무국으로 지정받은 후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주관 하에 로봇계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협의체를 운영해오고 있다.

로봇SC는 2009년에 사업에 지정된 후 현재까지, 로봇산업 인력수급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인력조사, 정책건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인력양성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로봇구인·구직, “협회 로봇인재 DB를 활용하세요!”

로봇인재 채용관은 164개 로봇기업들이 참가하는 전시장에서 기업 채용정보 안내와 SC 홍보 등과 함께 온라인 로봇인재 DB 등록 및 기업 매칭 서비스를 시연했다.

기업 채용관에서는 로봇기업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로봇기업 취업컨설팅이 진행될 계획이며, 기업들의 채용관련 자료도 함께 제공된다. 로봇인재 DB에 등록된 구직자에게는 검토를 통해 로봇기업과의 일자리 매칭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로봇인재 DB는 한국로봇산업협회 홈페이지(www.korearobot.or.kr)의 온라인 로봇인재 채용관 페이지에서도 등록 가능하다.

한편 한국로봇산업협회에서 ‘로봇 관련 기업에 취업하는 데 애로사항이나 문제점’이 무엇인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학생들의 52.3%가 ‘중소기업 기피’를, 13.2%는 ‘정보 부족’을 꼽았다. 이번 행사가 로봇 중소기업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로봇 인재들의 취업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