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코딩교육 전문 브랜드 ‘코딩&플레이’, 국제유아교육전 참가
SK텔레콤 알버트 로봇을 활용한 코딩교육 전문 브랜드
SK텔레콤과의 공급 계약으로 본격 코딩 교육 분야 확대 및 사업 박차
어린이 코딩교육을 위한 유아교육기관 원장님 초청 교육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newsWire 기자입력2016-08-09 08:30:00

코딩&플레이는 3월, 교육부의 소프트웨어교육 운영 방침 및 누리과정, 5개 생활 주제에 맞춘 유아 대상 코딩교육 프로그램 ‘코딩&플레이 프리스쿨’을 런칭하여 강남, 서초, 울산 지역 등을 시작으로 전국 유명 유아 교육 기관에서 수업을 하고 있다.
‘코딩&플레이 프리스쿨’ 프로그램은 유아들이 실제 진행하기 힘든 텍스트 코딩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코딩교육의 개념을 놀이를 하듯 익혀 C.T.(Computational Thinking, 컴퓨터적 사고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구성해 논리적 사고, 창의적 사고,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국제유아교육전에 참가하는 코딩&플레이는 실제 유아 교육 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수업모형을 전시해 참관객이 직접 유아 코딩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최대 6명의 유아가 참가할 수 있는 협동코딩은 이미 많은 유아 교육 기관에서 유아 및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모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관람객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딩&플레이는 특히 SK텔레콤과 스마트로봇 알버트 공급 계약을 맺고 본격 코딩 교육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3월 런칭한 코딩&플레이 프리스쿨을 시작으로 11월 중순 방문교육 및 교사 양성 프로그램을 런칭할 예정이며, 2017년 센터 오픈까지 준비를 마친 상황이다.
코딩&플레이 이정석 본부장은 “현재 제대로 된 커리큘럼과 교구, 강사가 없는 한국의 코딩교육 상황에서 체계적이며 전문적인 소프트웨어교육을 위해 코딩&플레이를 설립하였다”며 “2014년부터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2016년 3월부터 본격적인 코딩 교육 사업을 하게 되었다”고 설립 배경을 밝혔다.
한편 코딩&플레이는 12일 코딩&플레이 프리스쿨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유아 코딩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코엑스 컨퍼런스 룸 308호에서 유아 교육 기관 원장님 초청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한국에서는 아직 낯선 코딩교육이 무엇인지, 왜 코딩교육이 필요한지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실제 유아 코딩을 진행하고 있는 코딩&플레이 프리스쿨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코딩&플레이 개요
SK텔레콤 알버트 로봇을 활용한 코딩 교육 전문 브랜드 ‘코딩&플레이’는 코딩교육의 개념을 놀이를 하듯 익혀 C.T.(Computational Thinking, 컴퓨터적 사고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구성해 논리적 사고, 창의적 사고,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겠다는 목표로 유아교육기관은 물론 방문교육, 교사 양성 프로그램 및 센터 교육까지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언론연락처:코딩&플레이 전략기획팀 양정화 팀장 02-541-2937 설명회 문의 1666-298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 : 코딩&플레이홈페이지 : http://codingnplay.co.kr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