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피통상, 대표 취급 메이커 제품을 한자리에!
SIMTOS 2016서 폭 넓은 측정 솔루션 뽐내
정대상 기자입력2016-05-31 14:18:09
?측정기기 전문 기업 씨아이피통상(CIP통상)이 SIMTOS 2016에 참여해 다양한 측정 솔루션들을 공개했다.
씨아이피통상은 비전측정기, 투영기, 3차원측정기, 공구 현미경 등을 생산하는 RATIONAL과 현미경 전문 메이커 SUNNY 및 SK광학의 국내 에이전트로 활약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시장을 비롯해 온라인 쇼핑몰 CIPMall까지 운영하며 측정기기 유통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동사는 부스 내부에 자사에서 취급하는 대표적인 브랜드 로고들을 나열하고, 포스터 전시의 형식으로 대표 제품 이미지들을 삽입했으며, 이와 더불어 실 제품들을 전면에 배치하여 효율적인 전시를 진행했다.
우선 CNC타입의 VMS 3020H와 함께 Z축 오토 포커스 및 동축 조명이 장착된 VMS Plus MZ 모델 등의 측정 제품들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VMS Plus 시리즈는 기존의 VMS-G 시리즈에서 업그레이드된제품으로, 장비의 배율 조절 시 프로그램 배율 또한 자동으로 변환되며, 인터페이스인 USB-303이 본체 안으로 내장됨으로써 비교적 깔끔한 외형을 유지했다. 또한 기존의 경통이 플러스 경통으로 변경되어 동축조명(옵션)을 장착할 수도 있다.
여기에 국산 폴리싱 마운틴기와 더불어 스위스 PRETEC사의 전자프로브 및 디스플레이, 그리고 SOPTOP사의 현미경 등도 함께 선보여졌다.
SOPTOP의 현미경은 CMOS카메라와 모니터를 결합한 SOK-TM200이나 SOK-HM200을 금속현미경, 실체현미경, 생물현미경에 각각 장착해 시연했다.
마지막으로 EPK사의 두께 측정기도 씨아이피통상의 전시 부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작년에 새롭게 출시된 미니테스트 7X5 시리즈와 스마트테스트 등이 함께 전시됐다.
한편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SIMTOS 2016이 고양시 소재 KINTEX 1·2 전시장에서 4월 13일(수)부터 17일(일)까지 4박 5일간 일정으로 개최됐다.
35개국에서 1,125개사가 참가하는 가운데 사상최대 규모로 펼쳐 진 이번 전시회는 공작기계를 비롯해 부품소재, 공구 등 SIMTOS 2016을 대표하는 품목뿐 아니라 자동화, 소프트웨어, 3D 프린터, 금속절단, 접합가공 등 금속가공 전반에서 출품이 늘어나 관련 종사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6개 전문관 모두 스마트한 제조공정과 환경을 만들기 위한 선진 기술 및 융·복합 제품,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등이 대거 출품되면서 참관객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