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마이크로소프트, 인공 지능(AI) 연구 강화하기로 밝혀 마인크래프트(Minecraft)를 이용한 AI 연구 추진 정대상 기자입력2016-03-16 10:28:46

구글의 인공지능 알파고(AlphaGo)와 바둑 세계챔피언 이세돌의 대국으로 인공지능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는 인공 지능(AI)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마인크래프트(Minecraft)를 적극 활용할 것임을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AIX라는 이름으로 영국 캠브리지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머신러닝 연구소에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마인크래프트는 2014년 9월 마이크로소프트가 25억 달러에 인수한 스웨덴의 게임회사 모장(Mojang)의 대표적인 게임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모장 인수 후에 단순히 게임 분야에 국한하는 것이 아니라 마인크래프트를 통해 가상 현실과 관련한 연구를 진행해왔다. 더불어 2016년 1월 마인크래프트의 가능성을 학교 수업에 도입할 수 있도록 한 교육프로그램 마인크래프트에듀(MinecraftEdu)를 2016년 여름에 출시할 것임을 밝힌 바 있다. 

AIX 프로젝트의 수장인 카차 호프만(Katja Hofmann)은 게임을 사용하여 인공 지능에 대한 연구를 계속해나가는 방법은 기존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방법이며, 게임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사건들이 머신러닝 과정을 통해 이상적으로 인공 지능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자료 VentureBeat
KOTRA IT사업단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