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제2차 한국로봇산업협회 정기총회 제2차 한국로봇산업협회 정기총회 최혜진 기자입력2009-04-21 00:00:00

로봇산업, 제 2의 도약 위한 발판 마련

3월 4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제 2차 한국로봇산업협회 정기총회가 열렸다.

 

기존 회원사와 신규 회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8/2009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을 설명하고 심의안건 및 성원보고가 진행되었다.


특히, 신규회원사와 특별회원사 소개 시간이 따로 마련되어 앞으로 로봇업체와 기관들이 더욱 협력하며 로봇사업을 발전시켜나갈 것을 약속하는 자리가 되었다.
취재 곽은영 기자(press4@engnews.co.kr)

 

 

 

로봇산업협회, 제2차 정기총회 개최


3월 4일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제2차 정기총회(이하 총회)’를 개최했다.

 

로봇산업협회의 많은 회원사와 신규회원사, 특별회원사가 참가한 이번 자리는 계속사업과 신규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2008/2009년 사업실적 및 수지결산 심의의 건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지는 자리였다.


이용훈 한국로봇산업협회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애니메이션을 통해 로봇산업 발전방향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중앙대학교 김탁훈 교수의 ‘로봇을 주제로 한 Stop-Motion Animation’에 대한 강연이 마련되었다.

 

본격적인 정기총회가 진행되고 난 뒤에는 신규회원사 소개 및 KIST 프론티어사업단 비즈니스협의회 소개 등이 이어졌다.

 

 

2009년 로봇산업 지원강화 사업 추진


이번 총회에서 발표된 2009년도 한국로봇산업협회 주요사업계획을 살펴보았다.

 

 ‘이이업종산업융합포럼’, ‘로봇랜드연구반’, ‘업종별전문협의회’를 운영하여 산업육성 기반을 조성하고, ‘R&D와 연계된 지재권, 법률, 회계서비스 지원’, ‘로봇펀드 도입추진’ 사업을 추진하는 등의 제도·정책 연구가 이뤄질 계획이다.

 

또한 국제협력사업에서는 ‘국가별 해외협력단 운영 및 공동·복합 마케팅 지원’, ‘해외자본 투자유치 지원’, ‘해외 전시 마케팅 지원’ 사업이 수행된다.

 

기타 시장창출을 위한 사업으로는 ‘로봇상설전시장 구축’과 ‘금융·증권·보험업 연계 로봇 상품 발굴’, ‘u-City Alloance’구축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발표되었다.


아울러 인력양성사업, 조사·통계 사업, 기술개발 사업 및 대전권역 마케팅 인프라 구축사업 추진과 부산로봇전시회, 로봇기업 창업 활성화 지원 등의 다양한 사업이 추진될 것임을 알렸다. 

 


회원사 협력… 로봇산업 발전 도모


제 2차 정기총회를 통해 2009년에 진행될 계속사업과 함께 다양한 신규사업이 발표되었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특히, 2009년은 한국로봇연구조합을 통해 정부와 산업계가 국내 로봇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실질적으로 협력 체제를 다진 10년이 되는 뜻 깊은 해라며, 앞으로 이어질 10년을 보다 소중하게 여기며 회원사와 함께 로봇산업 발전을 도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기총회가 끝난 뒤 소개된 신규회원사와 특별 회원사들이 각기 앞으로의 계획과 포부를 간략하게 발표하고 회원사가 서로 협력하여 로봇산업이 성장하길 바란다는 마음을 전하며 총 행사는 마무리되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