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 2015 로봇포럼 및 로봇인의 밤 행사 개최 지역 로봇 발전 위한 화합 도모의 장 정대상 기자입력2015-11-23 05:40:52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에서는 2015년 11월 25일 로봇관련 기업 및 유관기관들의 정보공유와 협력 네크워크 구축을 통한 로봇산업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2015 로봇포럼 및 로봇인의 밤'을 개최한다.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회장 김창호), (재)대구기계부품연구원(원장 김정태),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지역본부(본부장 최수정)에서 주관하며 11월 25일(수) 16시부터 대구 인터불고호텔 엑스코 지하1층 블루벨홀에서 로봇관련 기업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로봇산업의 발전을 모색한다.
  
이번 행사는 1부 로봇포럼, 2부 로봇인의 밤(로봇산업 발전 유공시상식)으로 구성되며 지역 로봇산업의 지속적 발전 도모와 로봇산업 진흥 및 국가발전에 기여한 관련 기업과 유공자에 대한 시상을 통해 우수기업을 격려한다.
 
1부 로봇포럼에서는 2개 주제로 나뉘어져 개최된다. “한국 로봇산업의 현황과 정책방향” 이라는 주제로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박기한 전문위원이 발표하며, “대구·경북 로봇산업의 현황과 과제”라는 제2주제로 영진전문대학  컴퓨터응용기계계열 이상화교수의 발표가 이어진다. 이어 진행되는 패널토론에서는 DGIST 문전일 부총장이 좌장을 맡아 상기주제로 한 패널 토론이 이어진다. 패널토론에는 영남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이기동 교수, (주)로보프린트 오태동 부대표이사 등이 참석한다.

이어서 (재)대구기계부품연구원 기계로봇연구본부 김진대 본부장이 ‘2015년 로봇산업 시장창출 부품경쟁력 강화사업’의 금년도 사업성과 보고 및 차년도 사업계획을 발표할 계획이다.

2부 행사에서는 2015 로봇대상 시상식이 거행된다. 대구시장상(기업)에는 (주)우창엔지니어링(대표이사 : 정원석)이 수상한다. 또한 대구시장상(개인)에는 경북대학교 기계공학부 이춘영 교수가 수상한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상에는 다이소셀(대표이사 : 조희동), (주)한독하이테크(대표이사 : 이성로)이 수상하며,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장상에는 경북대학교 반도체융합기술연구원 윤성권 실장, (재)대구기계부품연구원 박기진 선임연구원이 수상한다. 
아울러 이번행사에서는 대구광역시청 창조경제본부 기계에너지과 김용환  주무관이 지역로봇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상한다. 

더불어 이번 행사는 제4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과 동시에 개최되어 로봇산업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고 실제 비즈니스가 이루어 질 수 있는 기틀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