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 ‘로봇 다빈치, 꿈을 설계하다’ 데니스 홍 특강
부산외국어대학교, ‘로봇 다빈치, 꿈을 설계하다’ 데니스 홍 특강
문정희 기자입력2015-10-27 13:15:17
‘로봇 다빈치, 꿈을 설계하다’의 저자로 잘 알려진 데니스 홍 교수의 강연이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개최됐다.
현재 미국 UCLA 기계항공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홍 교수는 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했던 2005년부터 지금까지 자신이 경험한 실패와 도전에 관한 이야기를 90분간 열정적으로 전했다.
홍 교수는 “로봇이 넘어지고 고장 나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사람도 마찬가지”라며 실패의 의미를 강조하는 한편, 로봇 개발에 대해 “인류를 구할 기술을 개발하는 도전”이라고 역설했다.
홍 교수가 부산 소재 대학에서 특강을 실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이 대학에서 강연을 준비한 파이데이아 아카데미아 사업단 박병철(파이데이아 창의인재학과 교수) 단장은 “파이데이아 아카데미아 사업단에서는 인문학적 가치를 바탕으로 창의성, 리더십 분야에서 학생들의 멘토가 될 수 있는 명사를 초청하는 강연회를 실시하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데니스 홍 교수의 경험은 학생들에게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 판단했다.”며 강연 취지를 밝혔다.
파이데이아 아카데미아 사업단은 체임버콘서트, 창의캠프, 리서치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성숙한 인성과 인문적 상상력을 지닌 다면적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 특성화사업단이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