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 인식개선을 위한 기업탐방 추진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강남훈, 이하 산단공)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윤동민)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내 입주업체 (주)로보티즈에서 한세사이버보안고등학교 등 20개 학교의 취업담당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산업단지 기업탐방을 실시하였다.
각 학교의 취업지원관, 장학사, 취업 교사 등 35명을 대상으로 추진한 금번 탐방행사는 산업단지 우수기업 방문을 통해 지역인재 취업기회 확대와 인력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국내외 시장과 기술을 선도하는 중소기업의 공정기술 및 근무환경을 견학하여 중소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기업의 필요 인재 및 실무역량에 대한 정보를 교류, 마지막으로 취업관계자(인사담당, 교사, 학생)간의 소통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날 방문한 ㈜로보티즈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 입주한 업체로 교육용?연구용 로봇을 주력 생산품으로 내세우는 강소기업이다. 세계 로봇작동장치(액추에이터·actuator)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로보티즈를 탐방하며 인력미스매치에 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산단공은 금번 탐방을 시작으로 3차례에 걸친 기업탐방을 컨셉을 달리하여 연달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 윤동민 본부장은 “그동안 산업단지 내에 국내외 시장과 기술을 선도하는 우수한 기업들이 대외적으로 알려지지 않아 아쉬움이 많았다”면서 “이번 산업단지 기업탐방을 계기로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산단공은 꾸준한 산학연계 행사를 추진하여 우수한 인재들과 기업을 연결하는 매개체 역할에 힘 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산업단지공단 www.kicox.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