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5살 지능을 가진 로봇! 과연 올해는 나올까?? 5살 지능을 가진 로봇! 과연 올해는 나올까?? 여기에 기자입력2008-04-23 00:00:00

5살 지능을 가진 로봇! 과연 올해는 나올까??

 

 

 

- 지능로봇기술의 획기적인 도약을 위한 국민 로봇 프로젝트-

 

- 그랜드챌린지2008! 도전과제 수행 로봇에 최고상 2억원-

 

 

 

지능로봇기술의 획기적인 도약을 위한 국민 로봇 프로젝트, 최고의 로봇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업 및 전문가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2008그랜드챌린지대회가 오는 10월 개최된다.

 

포항지능로봇연구소(소장 염영일)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포스코 ? 경상북도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올해 대회에서 도전과제를 수행하는 팀이 나올경우 2007년 그랜드챌린지 대회에서 이월된 수상금 1억원이 적립된 총 2억원의 상금 및 대통령상이 수여된다. 올해 대회에서 미션을 수행되지 못할 경우에는 수상금이 이월되어 2009년 최대 3억원이 적립될 예정이다. 

 

이 대회의 미션은 “로봇이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지정된 방에 있는 특정 인물을 찾아 물건을 받아 제자리로 돌아오는 것”으로  동일 미션을 4~5세 정도의 어린이가 수행할 때 걸리는 시간인 20분 이내에 완수하는 것으로 미션을 수행하는 팀이 나올때 까지 계속해서 유지된다.

 

이번 대회의 벤치마킹 모델인 미국의 ‘그랜드챌린지’는 첫번째 미션인 캘리포니아의 모하비 사막을 횡단하는 로봇차량 대회를 성공한 뒤 2007년 11월 실제 도심을 달리는 ‘어번 챌린지’를 시도하여 성공한 바 있다. 실재 대회에 참가한 무인차량에 적용된 많은 아이디어와 기술은 이미 자동차 시장에서 도입돼 경제적 파급효과를 일으키고 있어 이와 유사한 형태로 한국에서 개최되는 그랜드챌린지대회가 국내 로봇산업에 끼칠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하는 포항지능로봇연구소 염영일 소장(대회운영위원장)은 “올해 미션을 달성하는 팀이 나온다면 국내 로봇기술의 비약적인 향상은 물론 세계적인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2013년 로봇기술강국으로 도약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핵심원천기술의 경쟁력 확보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 고 말했다.

 

그랜드챌린지대회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누구나 참석가능하며 6월 1일부터 6월 27일까지 그랜드챌린지홈페이지(http://gc.piro.re.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로봇그랜드챌린지대회 관련 문의

 (재)포항지능로봇연구소 기획관리부 최인숙(054-279-0415)

 첨부자료 다운로드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