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제22회 국제 금형 및 관련기기전 개막 2
●한국델켐, 인터몰드 코리아 2015에서 다양한 기술 선보일 예정
- 금형산업에 특화된 제조통합 자동화솔루션인 MI(Manufacturing Intelligence) 첫 선
한국델켐이 오는 3월 10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22회 국제 금형 및 관련기기전에 CAD/CAM 기업 중 가장 큰 규모로 참가한다.
한국델켐은 이번 전시회에서는 솔루션별 2015 버전의 새로운 기능 및 핵심기술 데모를 시연할 예정이고,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제조실행 자동화와 실시간 모니터링을 기반으로 한 금형산업에 특화된 제조통합 자동화솔루션인 MI(Manufacturing Intelligence)를 처음 선보일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그 밖에도 한국델켐의 PowerMILL Robot 소프트웨어와 연동한 KUKA 로봇, PowerINSPECT와 연계한 CIMCore, ScanWorks 등의 하드웨어 장비 전시를 통해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정보 및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매일 진행되는 오픈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PowerMILL, PowerSHAPE, FeatureCAM, HDAS 솔루션을 주제로 CAD/CAM관련 최신 기술동향을 전달할 예정이다.
PowerMILL은 복잡한 형상의 고속, 고효율 가공을 위한 CAM 소프트웨어로써 국내 3D 금형시장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다. 빠른 연산속도가 장점인 PowerMILL에 최근
백그라운드프로세싱 기능이 추가되며 더욱 월등한 연산속도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모든 CAD 프로그램과 완벽히 호환이 되는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수정에 따
른 시간낭비를 최소화 한다. 2013 버전부터 추가된 Vortex 황삭가공 기술은 매년 업그레이드되어 사용자는 실제 가공시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황삭가공을 60%이상 단축시킬 수 있다.
복잡한 형상의 쉽고 빠른 디자인을 위한 3D CAD 소프트웨어인 PowerSHAPE는 서피스, 솔리드, 트라이앵글, 어셈블리 등의 강력한 기능을 통해 빠르고 쉽게 디자인 할수 있는 트라이브리드 모델러이다. PowerSHAPE은 창의적인 제품의 모델링 구현을 위한 컨셉 디자인, 피지컬한 제품 형상을 이용한 리버스 엔지니어링부터 제품디자인, 금형설계와 전극설계에 이르기까지 전 제조 공정상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다.
HDAS는 한국델켐의 파워솔루션과 연동하여 전체 제조 공정을 자동화시키는 소프트웨어로 HDAS를 통해 사용자는 제조 및 가공 노하우의 표준화, 최적화를 기반으로 공정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CAM 작업시간 단축, 원클릭 데이터 생성, 최상의 가공품질 확보, 효율적인 인력운용, 전체적인 제조공정의 단축 등 HDAS의 다양한 장점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지식, 피쳐 기반의 차세대 자동화 CAM 솔루션 FeatureCAM에서는 도면이나 파트를 그리거나 불러오고 나서 마치 모델링을 하듯이 피쳐들을 정의하고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면 NC코드가 바로 출력되는 3단계로 작업이 진행되어 쉽고 빠르게 프로그래밍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FeatureCAM은 기계별 맞춤형 공구가 선택될 수 있도록 공구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이송속도 최적화를 통해 공구의 가감속을 자동으로 제어하며 가공속성을 통해 가공공정을 표준화하고 자동화 할 수 있다.

한국델켐은 그 밖에도 복합기 및 스위스턴 장비에 특화된 소형정밀 부품 가공을 위한 PartMaker, 복잡한 형상의 쉬운 측정이 가능한 CAD 기반 측정용 솔루션인 PowerINSPECT, 3차원 부조형상에 대한 창조적인 디자인 도구를 제공하는 ArtCAM 등 전 제조분야에 걸친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하고, 경품 추첨, 명함 볼 추첨 등의 다양한 이벤트 진행 및 별도의 상담공간을 마련해 참관객들에게 최신 CAD/CAM 기술 및 업계 동향 등의 양질의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