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로보웍스, 로봇동아리에 교육용 로봇제품 기증 로보웍스, 로봇동아리에 교육용 로봇제품 기증 문정희 기자입력2015-03-04 15:30:51

로보웍스.png



로보웍스가 지난 2월 14일(토) 인천정보산업진흥원 회의실에서 로봇전문동아리 ‘로보티카 재능기부 자원봉사단’에 소외계층 로봇꿈나무 육성에 필요한 교육용 로봇제품(30개)을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로보웍스는 2013년 인천에서 창업한 교육용·공연용 로봇 전문기업으로, 인천정보산업진흥원에서 지난 해 인천아시아경기대회와 연계해 추진한 글로벌 로봇캠프와 로봇밴에 참여하며 4억 원의 해외 수출성과를 올린 로봇 유망기업이다.


로보티카는 인천정보산업진흥원 창작로봇교실을 통해 배출된 학생들로 구성된 로봇전문동아리로 지난 2013년 인천청소년비전 대상을 수상하고, 복지센터 등을 통해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로봇교육과 각종 행사에 로봇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14년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로봇홍보단 활동을 통해 로봇의 저변확대에 기여했다.


행사를 지원한 인천정보산업진흥원 최계철 지능형로봇연구소장은 “이번 기증식을 통해 로봇기업의 나눔문화가 확산되고, 인천의 많은 미래꿈나무들에게 로봇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로봇도시 인천’에서 로봇공학자가 많이 배출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