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제인공지능대전 개최,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 반영 '성황' 사회를 변화시키는 키 테크놀로지 인공지능, 코엑스에서 한눈에! 정대상 기자입력2019-07-18 13:58:14

국제인공지능대전 현장(사진. 로봇기술)

 

(사)지능정보산업협회,(사)한국인공지능협회 등이 주최하는 국제인공지능대전이 7월 17일(수)부터 오는 19일(금)까지 서울 삼성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 본 전시회는 여타 산업 전시회 대비 비교적 작은 규모로 개최됐으나, 많은 참관객들이 몰려 사회 전반을 아우르는 키 테크놀로지로 부상하는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단적으로 보여줬다. 특히 별도의 가이드 장치 없이 스스로 사람을 인식하고 피해 다니는 자율주행로봇이 현장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첨단 전시회의 풍경이 잘 드러났다.

 

전시장 곳곳을 누비며 쓰레기를 수거했던 자율주행 로봇(사진. 로봇기술)

 

한편 로봇기업들의 참여도 두드러졌다. 인공지능 기술은 다양한 로봇에 접목됨으로써 로봇의 역할을 더욱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지난 2018 대한민국 ICT대상을 수상한 아크릴은 이날 전시회를 통해 멀티 모달 영상 데이터 구축 기술을 선보였다. 동사는 이날 전시회에서 개인 서비스용 등으로 활용 가능한 홈로봇의 감성 분석 기술을 전시했다.

 

아크릴의 홈로봇 감성 분석 기술(上)과 케이로봇의 코딩 교육용 로봇(下)(사진. 로봇기술)

 

또한 몇 해 전부터 로봇 사업에 진출한 한컴그룹은 인공지능 인프라 구축을 위한 플랫폼 및 안면 인식 기술 기반 비전 인공지능 솔루션, 통합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등을 소개했고, 이 밖에 케이로봇은 PC 없이 키보드만으로 코딩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모바일 로봇 코딩 교육 솔루션을 소개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
교육/전시/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