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멘스, 현대위아와 ‘제6회 스마트 NC 경진대회’ 공동주최 최윤지 기자입력2019-07-09 09:06:10

사진. 한국지멘스

 

세계적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한국지멘스가 현대위아와 7월 8일(월)부터 12일(금)까지 5일간 경남 창원 현대위아 기술지원센터에서 ‘제6회 스마트 NC(수치제어) 경진대회’를 공동 주최한다고 밝혔다.

2019년 6회를 맞은 스마트 NC 경진대회는 한국지멘스와 현대위아가 학생들의 기술력 향상을 통한 미래 기술인재 육성을 위해 2014년부터 공동으로 진행해온 행사로 2019년에는 총 275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국내에서 공작기계 NC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곳은 한국지멘스와 현대위아가 유일하다.

대학부 및 고등부로 나눠져 진행되는 스마트 NC 경진대회의 경기 방법은 공작기계가 소재를 어떻게 가공할지 결정하는 프로그래밍 능력을 겨루는 것으로 NC 프로그램인 지멘스 ‘시누트레인(SinuTrain)’을 활용해 주어진 도면의 시뮬레이션 형상과 프로그램을 2시간 내에 제출하는 방식이다.

 

시누메릭(SINUMERIK) CNC(컴퓨터정밀제어)의 밀링(Milling) 및 터닝(Turning)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사용해 제품이 몇 단계의 공정을 거쳐야 할 것인지에 대한 시간주기(Cycle Time) 예측을 시험한다.

지멘스의 시누메릭 CNC는 주문 생산 및 대규모 연속 생산 환경에서 높은 생산성을 구현하는 자동화 솔루션으로 개별 부품 생산과 대량 생산부터 광범위하고 복잡한 공작물까지 모든 공작물의 완벽한 제작을 위한 가공 솔루션을 제공한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
교육/전시/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