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화학경제연구원, 제6회 고기능 점·접착 기술세미나 개최 정하나 기자입력2019-06-12 10:18:14

폭발적인 쓰레기 증가량으로 인해 전세계가 쓰레기 대란으로 고통받고 있는데, 그중, 플라스틱 쓰레기가 큰 이슈이며, 이에 따라 각 나라마다 플라스틱 아일랜드 등 재활용기술이 중요해지며, 산업전반에 친환경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식품포장재도 친환경 제품이 필요하며, 그 중 최신기술을 바탕으로 Re-seal 접착제, Wash-off 접착제, Heal Seal & Cold seal 접착제 등이 제작되고 있다.  

 

이러한 친환경 제품 접착제 기술 흐름에 힘입어 화학경제연구원은 제6회 고기능 점·접착 기술세미나를 선보인다.
 

최근 친환경 이슈가 떠오름에 따라 각종 점·접착제 관련 기업들은 환경에 피해가 가지 않는 방향으로 기술개발을 하고 있다. 따라서 점·접착제 시장에 친환경적 기술이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여부와 각 미래 산업별(의료/디스플레이/전기자동차/IT)로 현재 존재하는 또는 예상되는 기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2019년 제 6회 고기능 점·접착 기술세미나는 7월 19일(금), 여의도 전경련회관 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진행된다.

 

다뤄지는 주요 의제는 △핫멜트 접착제에서의 수첨석유수지의 역할과 친환경 이슈 △친환경 식품 포장용 접착제 △기능성 아크릴 점착제 & 친환경 아크릴 점착제(Water base & Solvent base) △다공성 나노입자 기반 하이드로젤 및 의료용 접착제 △디스플레이 디자인 변화에 따른 점·접착제 기술개발 동향(OCA 및 OCR) △전기차 배터리 및 파워전환 시스템용 방열접착제 적용동향(Global E-Mobility Trend and Thermal Management in battery system and power conversion) △IT용 에폭시 접착제를 위한 저온속경화형 경화시스템 기술 등이며 강연자로 한화케미칼, 보스틱코리아, 재성, 성균관대학교, 테이팩스, 헨켈코리아,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모두 업계 대표기업들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점·접착 소재 관련 기업들이 주로 다루고 있는 기술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점·첩착소재 기술세미나는 매년 성황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진행되어왔기 때문에, 대기업의 최신 전방산업 기술개발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미나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 www.cmri.co.kr 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
교육/전시/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