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 메타바이오메드,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혁신 위한 MOU 체결 제품 연구 개발 경험의 축적과 활용 위한 디지털 혁신 지원 최윤지 기자입력2019-06-11 09:13:11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左)와 메타바이오메드 오석송 회장(右)(사진. 다쏘시스템코리아)

 

다쏘시스템과 외과용 의료기기 제조업체 메타바이오메드가 지난 6월 5일(수)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디지털 기업으로의 변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할 계획이다.

 

다쏘시스템과 메타바이오메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 경험의 혁신을 위한 플랫폼 기반 가치 중심형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나선다. 다쏘시스템의 클라우드 기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실시간 데이터 공유, 기록 추적, 협업을 지원해 투명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선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양사는 제품 연구 개발 경험의 축적 및 활용을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요소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혁신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화학·공학적 연구 및 생산 정보를 디지털화하며, 생체 적합 소재 3D 모델 개발 및 3D 가상 시뮬레이션을 위한 기술을 확보한다. 또한, 머신러닝, AI, IoT 등 신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한다. IoT 기술을 활용해 실제 공정환경을 정확히 측정하여 최고의 수율을 달성할 수 있는 최적의 조합을 때에 따라 자동 조정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된다.

 

한편 메타바이오메드는 치과용 근관 충전재 분야의 세계 1위 기업으로 다양한 의료기기와 바이오 관련 제품을 제조하는 국내 기업이다. 전 세계에서 7번째로 외과용 생분해성 수술용 봉합사를 개발해 미국 FDA 및 유럽의 CE 마크를 획득하여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현재 사업 분야를 스포츠 의학과 성형시술 분야까지 확장하고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
교육/전시/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