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공지능 홈로봇 ‘LG 클로이’ 본격 판매 최윤지 기자입력2019-05-14 11:29:24

사진. LG전자

 

LG전자가 오는 5월 16일(목)부터 인공지능 홈로봇 ‘LG 클로이’를 본격적으로 판매한다.


LG 클로이에는 △5인치 LCD 디스플레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 △아동용 콘텐츠업체인 ‘주식회사 아들과딸’의 교육 콘텐츠 등이 탑재됐다. 이 제품은 아이들에게는 교육용 로봇과 반려 로봇이 돼 주고, 어른들에게는 인공지능 스피커 등으로 활용될 수 있다.


LG 클로이는 동화를 읽어주거나 자장가를 들려줄 뿐만 아니라 랩을 해달라고 하면 신나는 비트의 음악을 재생하며 춤을 추기도 한다. 또한, 표정과 음성으로 즐거움, 슬픔 등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 아이들과 감성적으로 교감하는 반려 로봇이 된다.


LG전자는 국내 시장에 선보인 로봇 가운데 처음으로 LG 클로이에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탑재했다. 클로바를 탑재한 LG 클로이는 활용 범위가 넓다. 날씨 정보, 길 안내, 오늘의 운세, 동화 읽어주기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비롯해 네이버TV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까지 보여준다.


이뿐만 아니라 사용자는 LG 클로이를 통해 세탁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
교육/전시/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