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I코리아, 3D비전 메이커 픽잇과 국내 파트너십 계약 체결 차세대 성장 동력 확보, 2D/3D 등 토털 비전 시스템 공급 역량 확보 정대상 기자입력2019-05-02 09:12:58

TSI코리아가 3D비전 메이커 픽잇의 국내 파트너가 됐다(사진. 픽잇).

 

반도체·디스플레이 검사 자동화를 주력 사업으로 삼고 있는 티에스아이코리아(이하 TSI코리아)가 3D비전 전문 메이커 픽잇(Pick it)과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서 동사는 2D, 3D비전 등 종합 비전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게 됐다. 

TSI코리아 이철희 대표는 약 15년 이상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검사 자동화 장비 시스템을 제어하며 다관절로봇, 비전시스템 등에 대한 기술력을 축적했다. 10여 명 규모의 기업에 입사해 2,500억 원 규모의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약 15년가량 자동화 시스템 제어를 담당해온 이 대표는 올해 초 픽잇의 국내 공식 파트너로 지정되면서 차세대 성장동력을 마련했다. 

 

3D비전은 몇 해 전부터 포스토크센서와 더불어 로봇 분야의 주요 기술로 각광받았다. 정렬되지 않은 무작위의 워크피스를 비전으로 인식해 로봇이 물체에 맞춰 픽 앤 플레이스할 수 있도록 하는 빈피킹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로봇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그러나 높은 가격과 2D비전 대비 시스템 구축 장벽이 높다는 단점으로 인해 일부 하이엔드 어플리케이션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TSI코리아는 로봇 종류만 지정하면 바로 픽 앤 플레이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사진. TSI코리아).


픽잇은 이 같은 3D비전 어플리케이션을 누구나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패키지화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해를 기점으로 활발하게 국내 시장에 이름을 알리고 있다. 

한편 TSI코리아는 픽잇 파트너십 구축과 더불어 3D비전 픽 앤 플레이스 작업을 누구나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전용 플랫폼을 개발, 유저들이 단납기에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
교육/전시/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