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최대 규모 페스티벌 SXSW 참가해 혁신 제품 공개 최윤지 기자입력2019-03-05 10:06:59

LG전자가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에 참가한다(사진. LG전자).

 

LG전자가 음악, 영화, 기술 등을 망라하는 세계 최대 규모 페스티벌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이하 SXSW)에 참가해 혁신적인 제품들을 공개한다. 이 행사는 매년 3월 美 텍사스주 오스틴시에서 열린다.

 

LG전자가 SXSW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3월 8일부터 5일 동안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주제로 단독 전시장인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LG Inspiration Gallery)’를 마련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SXSW는 1987년 음악페스티벌로 시작해 점차 전시 규모를 확장해 현재는 음악, 영화는 물론 스타트업 주도의 신기술과 신제품 등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대규모 행사다.

 

LG전자는 뉴비즈니스센터에서 기획한 컨셉 제품들을 전시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널리 알리고 전시장을 찾은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유망 스타트업들과의 네트워킹을 확대하고 새로운 투자기회와 협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SXSW에 참가했다.

 

LG전자 전시장에는 ▲고객과 교감하는 공감형 로봇 시리즈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 등 외부에 처음 공개하는 다양한 컨셉 제품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외에도 단순한 벽걸이 시계를 넘어 날씨, 일정 등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추가적으로 알려주는 ‘타임+스페이스(TIME+SPACE)’, 고객의 패션 스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쥬얼리 타입의 무선이어셋 ‘샤인(shine)’도 소개한다.

 

한편 LG전자 뉴비즈니스센터는 고객 연구와 문화·기술 트렌드에 대한 리서치를 토대로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조직이다.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수제맥주를 만들 수 있는 혁신적인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LG HomeBrew)’도 뉴비즈니스센터가 기획한 아이디어에서 나온 제품이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