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고무/플라스틱
화학경제연구원, ‘5대 범용 폴리머의 이해 및 활용’ 개최 정하나 기자입력2019-01-29 13:42:05

화학경제연구원이 2012년부터 지속해 온 석유화학 입문 교육, 플라스틱 수지 교육, 폴리머 기초 교육을 통폐합한 폴리머 교육 시리즈 (I), (II), (III)를 선보인다. 각 시리즈는 순차적으로 들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지만, 산업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기본 개념을 다질 수 있어 2019년 참가자 및 산업 종사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2019년 교육 일정은 오는 2월 21일(목)부터 22일(금)까지, 6월 20일(목)부터 21일(금)까지, 11월 21일(목)부터 22일(금)까지이며, (I) 5대 범용 폴리머의 이해 및 활용, (II) EP·슈퍼EP 소재 및 응용기술, (III) 복합재 특성 및 성형기술이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폴리머 교육 시리즈로는 ‘EP 및 슈퍼EP 소재와 가공기술’, ‘복합재 특성 및 성형기술’ 등이 있어 참가자들의 사전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번 개최되는 폴리머 교육(I)는 폴리머 산업과 LDPE·HDPE·PP 등 기본 개념을 소개하고, 촉매·PVC·PS·ABS 등의 이해와 응용방법 등을 소개하는 자리이며, 2월 21~22일(목~금) 여의도 전경련회관 에메랄드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교육의 연사는 모두 업계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PE, PP, PVC, PS, ABS 등 국내 기업들이 주로 다루고 있는 소재에 대한 소개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서 다뤄지는 주요 의제는 △ 폴리머 산업의 이해 △ PE생산 프로세스의 이해 및 제품 활용 △ PP생산 프로세스의 이해 및 제품 활용 △ 폴리머 촉매의 종류 및 역할 △ PVC 주요 특성 및 활용 방안 △ ABS의 특성 및 용도 기술개발 동향 △ PS의 주요 특성 및 활용 방안 등이며, 강연자로 한화토탈, 롯데케미칼, W.R.Grace, 한화케미칼, LG화학, HDC현대EP 등 전문가들이 나선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폴리머 교육(I)는 매년 성황리에 진행되던 공정교육을 바탕으로 하여 진행된 커리큘럼이기 때문에, 대기업의 최신 전방산업 연구개발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련 종사자들은 물론 타 산업 종사자들의 기초 지식 함양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 www.cmri.co.kr 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