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루멘스, 플렉시블·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기술로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CES 2019’에서 자체 개발한 초박형·초경량 플렉시블 LED 디스플레이 최초 공개 최윤지 기자입력2019-01-09 09:39:57

사진. 루멘스 홈페이지 갈무리

 

LED 전문 기업 루멘스가 최첨단 플렉시블·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핵심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공세를 강화한다.

 

동사는 1월 8일(현지시각)부터 1월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19'에서 자체 개발한 초박형·초경량 플렉시블 LED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공개했다.

 

필름 형태의 플렉시블 LED 디스플레이는 구부리거나 말 수 있는 유연한 기판이 적용돼 설치 곡면의 제약 없이 원기둥, 천장 등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제어장치 내장형으로 이전 설치 등 사후 관리도 용이하다.

 

또한, 루멘스는 139인치의 초고화질(UHD)급 대형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와 0.57인치 마이크로 LED 패널을 적용한 VR·AR 스마트글라스, 헤드업디스플레이, 스마트헬멧 등 다양한 응용 제품도 선보인다.

 

3,000니트(nit)급 초고휘도 대형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는 최고 수준의 화질과 명암비를 섬세하게 표현한다. 초소형 마이크로 LED 패널은 손톱보다 작은 화면에 픽셀 100만 개를 담아낸 초정밀 디스플레이로 픽셀 간 간격은 0.8㎛이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
교육/전시/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