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서 인공지능과 혁신 강조 최윤지 기자입력2019-01-08 10:11:49

LG전자가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사진. LG전자).

 

LG전자가 1월 7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Mandalay Bay) 호텔에서 국내외 1천여 명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었다.

 

LG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더 강화된 인공지능을 비롯해 롤러블 올레드 TV, 맥주제조기 등 혁신제품을 소개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새로워진 인공지능 LG 씽큐, 고객 맞춤형 사용자 경험 제공

LG전자는 새로워진 인공지능 ‘LG 씽큐(LG ThinQ)’를 통해 단순히 명령어에 따라 동작하는 기존 방식을 넘어 고객 맞춤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워진 LG 씽큐 제품은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생활 패턴을 좀 더 자세히 파악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은 무엇인지, 얼마나 자주 세탁기를 돌리고 청소를 하는지 등의 정보를 파악해 제품을 사용하는 각 상황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찾아 제안한다.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LG전자는 화면을 말거나 펼 수 있는 세계 최초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얇으면서도 쉽게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는 올레드의 강점을 극대화했다. TV 화면이 말리고 펴지는 동안에도 올레드만의 압도적인 화질은 그대로 유지된다.

 

◇‘알파9 2세대’ 통해 더 강력해진 인공지능 TV

LG전자는 ‘알파9 2세대(α9 Gen 2)’을 탑재해 최적의 화질과 음질을 구현한 88인치 8K 올레드 TV(모델명: 88Z9)와 75인치 8K 슈퍼 울트라HD TV(75SM99)를 공개했다.

 

LG전자는 지난해 독자 개발한 화질칩인 ‘알파9’을 기반으로, 백만 개가 넘는 영상 데이터를 분석한 딥러닝 기술을 더해 알파9 2세대 프로세서를 선보였다.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LG HomeBrew)’

LG전자는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수제맥주를 만들 수 있는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LG HomeBrew)’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홈브루잉의 시대를 연다.

 

사용자는 LG 홈브루에 캡슐과 물을 넣고 작동 버튼을 누르면 발효와 숙성과정을 포함해 2~3주 후에 5리터의 최고급 맥주를 완성할 수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