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에스씨케이, 소프트웨어 중심대학교 학생 대상 코딩 교육 및 평가 솔루션 온코더 제공 준비된 개발자 양성을 위해 SW 교육 및 평가 솔루션 온코더 활용 김지연 기자입력2018-11-07 09:49:43

주식회사 에스씨케이(SCK Corp., 대표이사 이승근)는 전국 25개 SW 중심대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개발자로서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코딩 교육 및 평가 솔루션인 온코더를 지원한다고 5일(월)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2018 SW 인재페스티벌 행사는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SW 중심대학교의 학생들도 2018 SW 인재페스티벌의 채용박람회에 참가하여 개발자로서의 역량 검증 시 온코더(Oncoder)의 성적표를 활용하여 개발 역량을 증명할 예정이다.

 

최근 구글, 애플, 페이스북 등 글로벌 IT 기업군에서는 개발자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하여 개발자 채용 시 코딩 테스트를 수년 전부터 도입하고 있다. 온코더는 이러한 프로그램 개발자 테스트 서비스 제공 방법에 대한 특허를 보유한 서비스로 C++, JAVA, Python, Ruby 등 총 9가지 언어를 온라인에서 다양한 웹브라우저를 활용하여 별도의 설치없이 교육과 평가를 할 수 있다. 

 

커리큘럼에 있는 문제를 온코더에 넣고, 교육 시 예제, 과제, 그리고 평가까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학생들이 온코더로 문제를 풀고 답안을 제출하면 서버에서 자동 채점을 하기 때문에 수작업 방식에 비해 정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가능하다.

 

그리고 코드 작성 과정, 테스트 케이스, 오답 횟수까지 알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개발자의 사고력도 확인된다. 최근 세계 최대 교육 평가 기관인 Pearson VUE 채널을 통해 해외로 유통하는 계약을 체결하였고, 현대카드, 포스코ICT, 금융결제원, 쿠팡, 코레일 등에서도 개발자 직군 선발 시 온코더를 활용하여 채용하는 등 능력 중심의 채용에 적합하게 사용되고 있다.

 

또한 개발자 교육 기관으로 잘 알려진 비트캠프에서도 교육 후 학생들의 성취도 측정에 온코더를 통해 평가하고 있다.

 

에스씨케이의 이승근 대표이사는 “이번 결정을 통해 개발자 교육과 평가의 기회가 확산되고, 나아가 SW 교육에 있어 새로운 표준화 시스템으로 정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