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슈나이더 일렉트릭, 모터보호계전기 신제품 Innovated-nEOCR 출시 산업용 사물 인터넷 기능 탑재... 실시간 장비 제어 및 데이터 분석 가능 문정희 기자입력2018-08-16 19:17:15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www.schneider-eletric.co.kr, 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모터보호계전기의 신제품인 ‘Innovated-nEOCR’을 출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모터 보호 계전기이자 브랜드인 ‘EOCR’은 1983년부터 지난 30년간 국내에서 생산·수출된 주요 제품 중 하나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거쳐 제품 업그레이드를 선보여온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최첨단 디지털 기술이 탑재된 ‘Innovated-nEOCR’을 새롭게 출시했다.

 

‘Innovated-nEOCR’에는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한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솔루션과 함께 산업 현장의 실질적 요구가 반영된 현장 중심 기술력이 강화됐다.

 

이 제품에는 기존 EOCR과 마찬가지로 각종 산업용 자동화 장비들을 감시, 제어하는 통신 프로토콜인 ‘Modbus 통신’이 적용됐다. 따라서 실시간으로 장비를 제어하고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최적의 모터 보호를 위한 분석 및 원격 모니터링도 지원 가능하다.

 

또한, 현장성 강화를 위해 전력 품질 분석 서비스 기능이 새롭게 추가 됐다. 고주파 전류성분에 의한 누설전류 보호 기능의 오동작 방지를 위해 FFT 필터 설정 기능을 통해 안전한 장비 보호가 가능하다. 기본파 이외에도 16차까지 전고조파 왜율(THD)을 측정하며, 경보 설정 기능이 강화돼 문제 발생시 빠르게 확인 가능하다.

 

부가 기능으로는 온·습도 센서가 내장돼 전력 제어를 위한 MCC 판넬, 배전반 내의 상태를 상시적으로 감시할 수 있다. 필요시 외부 센서 입력을 통해 ‘PT 100 온도센서’와 함께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각종 센서에서 출력된 4~20mA 신호도 설정해 제품을 보호할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박종식 본부장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EOCR'은 모터 보호 계전기 시장에서 지난 30년간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제품 중 하나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익산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수출 상품이다.”라며 “안전하고 효율성 높은 제품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함께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한 디지털 부가 기능이 추가된 제품으로, 산업현장에서 모터보호를 위해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는 제품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