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제10회 아템페어, 8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최첨단, 친환경 접착·코팅·필름·소재 및 장치 산업 조망 최윤지 기자입력2018-07-03 09:43:41

지난 2017 아템페어 전경(사진. 한국접착코팅협회)

 

산업통상자원부와 경기도가 후원하는 접착·코팅·필름 전문 전시회 아템페어가 오는 8월 22일(수)부터 24일(금)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아템페어는 최첨단, 친환경 접착·코팅·필름·소재 및 장치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시회로 국내·외 20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는 건축, 플랜트, 기계 산업과 반도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자동차 산업, 그리고 에너지, 우주항공, 나노기술 등의 미래 첨단산업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에 적용되는 점/접착제, 코팅제, 기능성필름, 원재료, 제조장비, 평가장비, 시험분석 및 특허 등의 기술서비스로 구성된다.

 

또한 해외바이어 유치 및 출품사와 관람객의 교류 강화에 최대한 역점을 두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으며 해외 바이어 유치를 위해서 중국, 인도, 일본, 동남아 등의 협회 지회를 확대 개편하고 해당 국가의 관련 협회 바이어 파견을 적극 추진하고, 공급수요자간 교류강화를 위해서 신개념의 모바일 전시운영 플랫폼 시스템(MEP, Paperless Expo)을 도입해 사전 매칭서비스, 사후정보교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8 아템페어 포스터(사진. 한국접착코팅협회)

 

전시회를 주최하는 한국접착코팅협회는 국제 접착&코팅 컨퍼런스(IACC)를 통해 접착, 코팅 분야 글로벌 기업 및 업계 전문가가 가장 중점적으로 필요하고 관련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참가기업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전시회 참가기업들의 신제품을 무료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참가기업이 보다 많은 관람객과 교류할 수 있도록 하고, 산학 R&D관을 구성하여 대학 연구실 우수 기술을 포스터 형태로 무료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공익을 실현함과 동시에 관람객의 기술 니즈에 보답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첨단 신소재 홍보관을 열어 접착·코팅·필름·소재 관련 혁신기술보유 소기업에 한해 무료로 홍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애로기술컨설팅(Bottleneck Consulting)을 통해 접착·코팅 문제로 제품 개발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에 특별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