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 그린 빌딩오토메이션 분야 협력 빌딩 자동제어계측설비 및 에너지관리시스템(BEMS) 분야 협력 정대상 기자입력2018-06-12 09:10:58

(왼쪽부터)헨릭퐁(Henric Fong) 레긴 아시아지역총괄, 이경수 아시아나IDT 상무, 박영철 에스에이씨티 대표


지난 6월 5일(화) 서울 새문안로 아시아나IDT 본사에서 아시아나IDT가 스웨덴 빌딩자동제어 전문 기업 레긴(REGIN), 한국 총판업체 에스에이씨티(SACT)와 그린 빌딩오토메이션 분야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3사는 빌딩 자동제어계측설비 및 에너지관리시스템(BEMS) 분야에서 기술 및 마케팅 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레긴은 1947년 설립한 스웨덴 기업으로, HVAC(Heating·Ventilation·Cooling·Zone Control / 난방·환기·냉방·구역제어) 시스템 등 빌딩 자동제어설비 및 에너지관리 분야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세계 90여개국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에스에이씨티는 2004년 설립한 빌딩 자동제어 전문 기업으로, 자동제어, 소방, 방범, 통신 등 빌딩 자동제어 기술 및 관련 국내외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레긴(REGIN)의 국내 총판을 맡고 있다.

 

아시아나IDT는 그동안 금호건설 등 대내외 고객사를 대상으로 건설분야 다양한 IT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경험을 기반으로, 스마트홈(월패드, 모바일앱), 빌딩통합관제, 에너지관리시스템 등 자체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SK텔레콤, 금호건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IoT, 인공지능을 결합한 스마트홈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레긴(REGIN)의 검증된 제품 품질, 에스에이씨티의 엔지니어링 노하우와 아시아나IDT의 SI 및 솔루션 역량을 결합하여, 빌딩 자동제어 및 에너지관리 분야에서 IoT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서비스로 발전시키는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창수 아시아나IDT 사장은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업으로 당사의 에너지관리솔루션(BEMS)을 고도화하고, 아파트, 공장, 사무실 등 다양한 주거/상업시설의 에너지 운영 효율 향상 및 환경 친화적인 IT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
교육/전시/세미나